금융 info/주식 info / / 2021. 9. 30. 19:21

개미무덤이 되어버린 부광약품

반응형

개미무덤이 되어버린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해오던 부광약품은 금일 치료제 개발은 중단하면서 주가에 엄청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2021년 9월 30일 장중에 일어난 일 입니다.

 

(글에대한 내용이 전반적으로 부정적이지만 부광약품 투자자분들에 대한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일절 없음을 밝힙니다.)


1.부광약품 개미의 무덤이 되다.

약 1시간 엄청난 매도가 이루어지면서 부광약품은 하한가를 달성하고 조금은 상승한 모습입니다. 금일고가와 비교해보았을때7000원정도의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이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았는데 필자도 괜히 덩달아 공포에 휩쌓여 금일 매매를 종료할 만큼 엄청난 하락이 눈 깜짝할 사이에 이루어 졌습니다.그래서 "부광약품이 이렇게나 하락할 기업인가.."궁금하여 부광약품에 대한정보를 자연스럽게 뒤져보게 되었습니다.


2.부광약품 하락원인

부광약품 코로나 19치료제 개발 중단

부광약품의 코로나 19치료제 개발 중단이슈로 큰 하락으로 마감하였다. 부광약품에서진행중인 레보비르 두 번째 임상시험에서통계성 유의성을 입증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위약군 대비 유효성을 확인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두번째 임상에서 바이러스 감소 경향에 대한 유효성을 확보하지 못하면서 치료제에 대한 개발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사실상 개발 포기를 선언하였다.


3,부광약품 기업개요 

부광약품은 의약품,의약외품을 제조하는 업체다. 판매업과 연구개발 등 생명공학 관련사업을 하는 기업인데 우리가 약국이나 대형마트에서 흔히 접할수 있는 의약품들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부광약품에서 현재 판매 공급하고 있는 상품군들이 정말로 많다.일반의약품,처방의약품 등 특정적인 품목만 다루지 않고 있다.

부광약품 제 61기 반기보고서 매출액

부광약품의 제품과 상품 군에 대한 기타란을 살펴보자 각 카테고리마다 매출비중이 제일크다. 위의 네이버 금융에서 볼수있는 매출비중을 반기보고서와 비교해보면 모든제품,상품군이 매출비중을 차지하는 폭이 변동성이 큰것을 확인할수 있다.

 

그럼 주 재무제표로 비교를 해보도록 하자.

 

네이버금융 주재무제표

영업이익을 보도록 하자. 2019년 부터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다. 실질적으로 의약회사의 주가는 재료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어 주가에 반영이 되는 확률이 높다. 실적을 고려하지 않고 말이다. 부채를 한번보도록 하자 2020년 기준 2019년 대비 절반 만큼이나 늘어났다.하지만 이번분기에서 조금은 해소되었지만 이번 분기가 말이 다가오는데 부채총계는 엄청 미비하게 줄어들었다.자본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다. 자본과 자본금은 다르다. 자본은 회사의 자산중에서 갚지 않아도 되는 온전한 것을 말하며여기서의 자본금은 자본에 포함되는 발행주식수 액면가를 말한다. 자본 총계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본유보율도 유추를 할수있게된다.재무제표 상으로 확인할수 있지만 자본총계가 줄어들게 되면 자본유보율 또한 줄어들게 되어있다.

 

재무제표로만 보았을때 적정주가는 어떻다고 보는가?

 

실질적으로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이 되었다고 가정하자. 그에대한 이익이 반영이 되나?

바로 공급과 판매를 할수 있나? 

 

치료제라는 이슈는 주식시장에서 정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재료이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백신은 이미 접종을 진행이 되고 있고 위드코로나를 선언한 나라도 생겨나고 있다.

우리나라도 위드코로나를 검토하고 있다. 앞서 말한 문장에서는 한번 개인적으로 생각해보길 바란다.


부광약품 신제품

현재 부광약품에서 출시하고 있는 신제품이다.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에 해당한다. 위의 매출비중을 보았을때 항암제,치료제 질환제 등에 대한 매출비중이 크지않다는 것을 보면 고령화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시장을 노리는 것으로 유추한다. 또 한가지 개인적으로 건기식이 아닌 의약품에 대한 개발과 런칭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것으로 유추해본다.


부광약품 외국인 개인 기관 매매동향
부광약품 프로그램 매매

금일 부광약품 장 마감 후 집계된 매매동향이다 투신사모, 봐야하지만 대표적인 4가지만 확인해보도록 한다.기관과 개인의 엄청난 매도가 이루어졌다. 이것을 외국인과 프로그램매매가 물량을 소화하였다. 앞으로 향후의 주가흐름은 낙폭과대로 단기적으로는 상승할것으로 조심스럽게 유추해본다.


마무리

부광약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열거 해보았다. 주가에 제대로 반영이 되어 지켜질수 있는것은 기업의 매출과 건전한재무와 실적이라고 생각한다.  

 

※이글은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명시합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철수 관련주 TOP 8 대선출마선언  (0) 2021.10.31
10월 5일 토스뱅크 출범, 관련주는?  (0) 2021.10.03
추미애 관련주 TOP 5  (0) 2021.09.14
유승민 관련주 TOP 4  (0) 2021.09.11
이재명 관련주 10 종목  (0) 2021.09.09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