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nfo/주식 info / / 2021. 10. 31. 16:35

안철수 관련주 TOP 8 대선출마선언

반응형

 

국민의당 당대표인 안철수 대표가 11월 1일, 정식적으로 대선출마선언을 예고하면서 세번째 대선 출사표를 내던졌습니다.

안철수 대선후보출마

국민의당에서 안철수대표가 출마를 선언하면서 대선구도는 4자구도로 형성이 되었는데요.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국민의힘은 경선투표가 막바지이며 정의당은 심상정 후보 등 내년 3월에 이루어질 이번 대선도 흥미진진할것으로 예상 합니다. 이번 안철수 후보는 출마선언식때 공정,미래,안전 이라는 주제로 연설 및 질문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정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하게 되는데요. 과거 안철수 후보가 대선후보출마 뿐만 아니라 서울시장 관련해서도 안철수 관련주들이 들썩뜰썩 거렸었던 흐름이 있었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테마주에 대해 주의깊게 봐야하는 시기가 찾아온것 같습니다.

공약으로만 본 호감도 조사

그렇다면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기업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안랩(053800)

안랩은 대표적인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안철수 후보가 안랩 창시자 이며 이미 업계에서는 V3 보안프로그램은 

왠만한 분들이라면 쓰고계시는 보안프로그램일거라고 생각 합니다. 기업개요를 살펴보면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 솔루션이나 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유일의 통합보안업체 입니다. 뿐만 아니라 계열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중국의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가치투자로써도 좋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2.다믈멀티미디어(093640)

다믈멀티미디어는 고부가가치 시장인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에 뛰어든 반도체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안철수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다믈멀티미디어의 최고운영책임자인 정윤홍님이 안철수 후보가 서울대 융합연수고세 재직 당시 당시 정윤홍님이 부교수로 근무한 이력이 밝혀지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써니전자(004770) 

써니전자는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하고 있고 수정진동자 그리고 응용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속회사는 통신기기 및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써니전자는 과거에도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과거 안철수 연구소 기획이사 출신이 써니전자에 대표이사직을 역임하고 있다는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4.오픈베이스(049480)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 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력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비대면 트렌드 확산으로 클라우드 쪽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오픈베이스가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오픈베이스의 송규헌 대표가 안철수 후보와 동문이며 최대주주인 정진섭 사내이사와도 동문이며 감사자리에 있는 이진환님과도 서울대 동문이라고 알려지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5.까뮤이앤씨(013700)

까뮤이앤씨는 토몽공사 및 종합건설업 그리고 PC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부동산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국내외 대형 건축물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건설 등을 수행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입니다. 까뮤이앤씨의 표학길 사외이사가 안철수 후보의 후원 회장을 맡았던 이력과 과거 안철수 후보가 대선을 출마하였을때 대선캠프 자문기구 전문가 광장 상임대표를 자리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6.링네트(042500)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 설계,통신 장비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스토리지 시스템,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부인인 김미경 여사가 이사로 재직한 이력이 부각되어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퇴사한 상태 입니다.


7.케이씨피드(025880)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케이씨프레쉬 흡수합병 후 배합사료 생산 공급,거래농가의 계란구입,액란 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사료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였고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케이씨피드의 따님이 황창규 KT회장의 아내이며 황창규 회장과 안철수 후보와 고교 및 대학교가 동문이라는 점이 부각되어 안철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8.데이타솔루션(263800)

데이타솔루션은 최대주주가 오픈베이스로 있습니다. 데이터사업은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분석컨설팅 빅데이터와 AI시스템 구축 사업과 교육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SS프로그램을 내세워 통계분석 S/W교육연구 시장에서 타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안철수관련주로 부각될만한 점은 보이지 않으나 최대주주가 오픈베이스 인점이 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TOP 8 대선출마선언 마무리

안철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는 급등락이 엄청 심한 테마이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글은 정보성글임을 명시하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