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10 종목

반응형

이재명 관련주

대권후보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시기 입니다. 현재 민주당에서는 유력한 후보가 이재명,이낙연 두 후보님으로 둘수 있는데요. 며칠 전 전국 순회경선 첫날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후보에 대한 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결과는 이재명 후보 54.8%가 압승을 거두면서 다시 한번 이재명 후보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어 여론조사에서 대선주자 선호도를 조사했을 때 이재명 후보가 몇 주 전 팽팽했던 윤석열 후보와의 선호도 이격을 벌리면서 앞으로의 행보가 긍정적인 방면으로 흘러가는 분위기입니다.

지지율 이재명 관련주

이에 따라서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관련 기업들 또한 주가가 반응을 보여주면서 상승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재명 관련주로 어떠한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차


1.에이텍(045660), 에이텍티앤 (224110)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점유율 15.4%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이텍 티앤은 존속법인 에이텍의 교통카드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사업내용으로는 교통카드솔루션 개발,제조 및 기타무선통신장비의 개발 제조를 주영업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익 창출단위 제품 및 제조공정의 특징 등을 고려하여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부문이 단일부문으로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에이텍, 에이텍티앤이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과거 이재명후보 성남시장 시절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 운영직을 맡았던 신승영씨가 에이텍의 최대주주이며 에이텍티앤에 대표이사로 있다는 이유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동신건설 (025950)

이재명 관련주 동신건설

동신건설은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급공사의 비중이 더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향후 하자보수 및 서비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급물량 및 다각도로 수주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이재명 후보의 고향이 경북안동이며 동신건설의 본사가 경북안동에 있다는 이유로 현재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이스타코(015020)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이스타코는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며 분양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 오피스텔,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활용,부동산 분양,임대,입시학원운영,커피전문점 운영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과거 이스타코는 이재명 정책주로도 관심이 쏠린적이 있는데요. 과거 이재명 후보는 "기본주택,기본금융 및 기본대출 선순환을 위한 경기도의 대책으로 기본주택을 가능하게 하는 입법화와 기본금융을 위한 법제정에 협조해달라"주장한 바 있습니다.이에 따라 업종에 따른 정책주로 분류되고 난 뒤 이재명관련주로 지속적으로 꼽히고 있지만 이스타코는 과거 공시를 통하여 장기공공주택 등과 관련하여 이재명후보와 관련이 없다고 밝혔지만 지속적으로 상승중 입니다.

 


4.토탈소프트(045340)

이재명 관련주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는 항만 물류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 컨테이너 터미널,운영시스템,선박탑재용컴퓨터,선사용 양적하시스템,항만 커뮤니티 시스템,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현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새로 개발한 소프트웨어 상품을 적극적으로 영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토탈소프트가 이재명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토탈소프트의 대표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중앙대 동문으로 밝혀지면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5.수성이노베이션(084180)

이재명 관련주 수성이노베이션

수성이노베이션은 전동지게차 및 물류기계 등을 생산공급할 목적으로 1982년 2월 23일 법인전환형태로 설립,전동차와SBR,SBF 판매가 매출의 55%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지역에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 추진하고 있는 리튬배터리 및 AGV 시스템 사업이 마무리 되면서 앞으로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입니다. 수성이노베이션과 스토리 닷컴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유승찬씨가 경기도 정책자문위원과 더불어민주당 선거기획팀장을 맡은 이력이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6.수산아이앤티(050960)

이재명 관련주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는 소프트웨어 개발,판매 및 용역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필터링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 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메일 메신저 감시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와 SSL통신 복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수산아이앤티에 이홍구 대표이사는 과거 이재명 경기도시자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았었던 이력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형지엘리트(093240)

이재명 관련주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는 학생복,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엘리트,아이비클럽,스마트,스쿨룩스 등 교복시장의 76%를 점유하고 있으며 유니폼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항공,여행사 등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영역을 확대중인 기업입니다. 이재명 정책주로 분류가 되었던 이력이 있으며 경기도지사 정책으로 무상교복 정책을 시행하는 이유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8.카스(016920)

이재명 관련주 카스

카스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시장은 제조업체등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카스는 이번에 새로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된 종목인데 카스 사외이사가 이재명 후보와 사법시험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9.오리엔트바이오(002630)

이재명 관련주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 바이오는 시계류 제조,가공판매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였지만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및 수출,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유일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제 등 신약개발 등이 있습니다. 발모제를 추가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위암 사전예측 진단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과거 이재명 후보가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노동자로 근무한 이력이 있고 2017년에 오리엔트바이오공장에서 대통령 대선 출정식을 진행하여 이재명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10종목 마무리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이러한 정치 테마주는 주가가 오를때는 가파르게 상승하지만 떨어질때도 가파르게 떨어진다는 점을 꼭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정보성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 명시합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미애 관련주 TOP 5  (0) 2021.09.14
유승민 관련주 TOP 4  (0) 2021.09.11
홍준표 관련주 TOP 9  (0) 2021.09.07
원전 관련주 TOP7  (0) 2021.08.31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  (0) 2021.08.1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