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nfo/주식 info / / 2021. 9. 14. 18:31

추미애 관련주 TOP 5

반응형

민주당의 6번째로 대선출마선언을 한 추미애 후보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미애 후보는 과거 2020년67대 법무부 장관을 역임하였으며 이후 6월경에 대선출마를 선언하였습니다.과거 법무부 장관 재직 당시 여러논란에 휩싸였지만 대선출마 후 지지율이 조금씩 상승,같은 당에서 출마한 정세균 후보보다 높은 지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앞으로의 추이가 궁금해지는데요. 

그렇다면 추미애 관련주로 어떠한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제룡전기(033100), 제룡산업(147830)

제룡전기는 변압기,개폐기,GIS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지만 현재 ESS시장수요확대에도 불구하고 생산실적둔화,주요거래처 발주물량감소,건설경기 부진 등에 의하여 경영환경이 좋지않을거라 분석,하지만 신규개발품의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실적이 개선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제룡산업은 전력산업용 전기선로,송배전 금구류 합성수지류 제품 및 통신자재 철도 전차선 금구류를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완전자유경쟁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경기침체에도 불구,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마케팅력과 시장수요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추미애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추미애후보의 지역구인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어 추미애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팜젠사이언스(004720)

팜젠사이언스는 경기도 화성시를 본점에 두고 있으며 의약품 제조 및 도소매 유통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포레스토리는 화장품 사업에 진출 2012년에 법인설립하여 화장품임가공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이 팜젠사이언스의 주요제품으로는바르디핀,리바틴,텔로디핀,크바스틴,아르시딘에프,에소맥스,네이자틴이 주력 상품으로 큰 비중의 매출로 견인하고 있습니다.팜젠사이언스는 본래 문재인 대통령의 테마주인데요. 친문성향을 가진 추미애 후보의 영향으로 추미애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3.우리들휴브레인(118000)

우리들휴브레인은 의료기기.의료용품 등의 메디컬 부문과 피트니스기구,의약품 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메디컬 사업부문은 정형외과 병원에 최적화된 공급시스템을 확보,직접적인 의료행위 이외 인공고관절,인공슬관절 등 병의원 전반에 필요한의료소모품을 제공하는 의료 MRO전문회사로 인공관절을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도 마찬가지로 문재인테마주로써 친문성향을 지닌 추미애 후보의 영향을받아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4.모헨즈(006920)

모헨즈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등을 주요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레미콘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이 주사업이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미콘 제조업종 특성상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특정지역별로 수요발생에 대한 지역별 편차가 매우심한편인데요.

 

추미애후보가 더불어민주당대표시절 정책관련주로 편입되어 새만금 개발과 연관되어 있어 추미애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추미애 관련주 TOP 5 마무리

추미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실질적으로 정치테마주는 기업의 밸류나 실적에 무관하게 주가가 움직이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시합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월 5일 토스뱅크 출범, 관련주는?  (0) 2021.10.03
개미무덤이 되어버린 부광약품  (1) 2021.09.30
유승민 관련주 TOP 4  (0) 2021.09.11
이재명 관련주 10 종목  (0) 2021.09.09
홍준표 관련주 TOP 9  (0) 2021.09.07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