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관련주 TOP 9

반응형

이번 대권후보여론조사를 통하여 앞으로의 대선이 어떻게 될지 예측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최근 여론조사 결과,홍준표의원이윤석열의원의 지지율을 제치고 국민의당 지지율 1위를 달성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홍준표 관련종목들 또한 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 중반만 해도 홍준표 대선후보 적합도는 윤석열 후보보다 낮은지지율을 보여주었지만 9월 초에 들어서면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지지율 상승가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추세는 어떻게될지 난관이지만 홍준표 관련주를 미리 체크해놓고 대응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홍준표 관련주로 어떠한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홈센타홀딩스(060560),보광산업(225530)

홈센타홀딩스는 1988년 소방설비공사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 2017년에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기존 건축자재 도소매,레져스포츠,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었으며 관련계열사로 보광산업과 보광홀딩스를 두고 있습니다.

 

 

보광산업은 골재생산 전문업체를 모토로 콘크리트용 부순골재,혼합골재,재활용 아스콘과 일반아스콘,레미콘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두 종목 홍준표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홍준표 의원 과거 경남도지사를 재직한것을 필두로 두회사의 본사가 대구 경북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는 이유로 홍준표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무학(033920),MH에탄올(023150)

무학은 경남 울산을 대표하고 있는 주류인 좋은데이,화이트 소주 등 주류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동남권 지역에서 시장점유율을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무학기업과 MH에탄올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기업인데요.

 

MH에탄올의은 주정의 제조 판매를 하는 주정사업부,기계설비,제작사업부 골프장 사업부로 나뉘고 있으며 주정업계는 9개사의주정제조 회사가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대한 주정판매가 일괄 구매한 주류 제조 회사의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두 기업이 홍준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과거 홍준표후보님의 경남도지사 재직시절 중점사업으로 추친되었던 창원 웅동에 글로벌 테마파크 유치를 핵심공약을 내세운바 있는데요. 민간사업투자를 활용하여 복합레저관광단지 개발을 추진하면서 미국 폭스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한바 있지만 신규사업자 공모에서 진해글로벌 테마파크를 선정이 무산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진해오션리조트는 최정호 부회장이 대표이사를 부임하고 있는데요. 이 대표이사는 무학의 창업자인 최위승 명예회장의 4남으로 MH에탄올의 지분 60.48%로 최대주주에 올라서 있기 때문에 홍준표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3.삼일(032280)

삼일기업은 일반 화물자동차,운송사업 등 화물사업과 관련된 창고보관업 등의 물류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홍준표의원 19대 대선때 총괄본부장의 역임하였던 강석호 전의원이 현재 삼일의 고문직을 맡고 있다는 점으로 부각되어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4.두올(016740)

두올은 자동차용 내장재인 원단,시트커버링,에어백쿠션을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으로 최첨단 섬유   가공품인 니트,트리코트,시트원단,우븐을 제조하고 있으며 천연 및 인조가죽 시트와 에어백 쿠션을 생산,원단사업부문은 국내차종 뿐만 아니라 유럽,중국지역의 차종수주에 또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유럽의 경우 고객사 원단업체 중 시장점유율을 90%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두올의 본사가 경남 밀양시에 위치해 있으며 홍준표 의원 경남도지사 재직 시 밀양신공항 정책을 시행하여 홍준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5.티비씨(03380)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서울지역에서 방송사업을 하고 있는 SBS와 제휴,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약 70%를 편성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약 30%를 평성하고 있습 방송사 기업이며 주수익원으로는 방송광고 입니다. SBS와 관련되어 있는 기업으로 볼수 있고 홍준표관련내용으로는 유한국당 시절의 홍준표 의원의 공천위원으로 활동하였던 배병일 염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있다는 점을꼽아 홍준표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6.한국선재(025550)

한국선재는 선재류 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철강재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생산판매,한선엔지니어링 화물운송 알선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과거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맡은 이력과 밀양신공항 관련주로 편입된 이력이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과거 해저터널 관련주로도 부각된 이력이 있습니다.


7.경남스틸(039240)

경남스틸은 코일전단,절단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가 주문하는 규격으로 가공,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상품으로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가정용품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내연강판이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본사위치가 경남창원에 있습니다.   또한 전년실적대비해 올해 실적개선 기대감도 호재로 작용하여 홍준표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TOP 9 마무리

홍준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의 경우 급등락이 심한 테마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르는 경우 엄청난 속도로 오르지만 떨어지는 속도 또한큰 폭을 떨어지기 때문에 큰손실을 안을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이 글은 정보성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시합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승민 관련주 TOP 4  (0) 2021.09.11
이재명 관련주 10 종목  (0) 2021.09.09
원전 관련주 TOP7  (0) 2021.08.31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방법  (0) 2021.08.14
이준석 관련주 Top 3  (0) 2021.06.23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