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8. 18. 03:05

개인회생 대출 자격 기준 알아보기

반응형

개인회생은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하여 개인채무자로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개인에 대해채권자 등 이해관계인 법률관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좋지않을수 있을 뿐더러 많은부채를 가지고 있어 추후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1금융권내에서 대출이 어려운건 사실이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큰어려움을 겪을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비해 정부에서는 신용회복제도인 채무조정제도와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는방안을 한번 살펴보아합니다. 기본적으로 일정한 수입이 있으면 5년동안(상환시) 빚을 탕감해주는 제도이지만 이전에 성실상환자 등 사건번호 대출 등등 일정시간동안 꾸준하게 상환을 해왔다면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러한 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인회생대출 자격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캠코소액대출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는 소액 신용대출상품으로 개인회생 대출이 필요한 채무조정 및 개인회생 절차를 거친 분들이 대출대상입니다.바꿔드림론 및 안전망 대출을 지원받고 6개월 이상 설실상환중 또는 완제 3년,변제계획을 24개월이상 이행 또는 3년이내 국민행복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출한도는 1500만원에서 이자는 약 3~4%로 적용되며 상환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여기서대출한도는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성실상환자의 경우 최대 500만원이 대출한도가 적용됩니다.


2.신용회복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여러자금용도로 6개월 이상 성실상환자 최근 3년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자,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하여 법원으로부터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아 18개월 이상 상환한 분들을 대상으로생활안정자금,학자금,운영자금 등 대출을 지원하고있습니다. 채무조정 기간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지며 채무조정 24개월 이상 상환자일 경우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약 4%대로 적용됩니다.

 


3.2,3금융권

2,3금융권에서도 개인회생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기본적으로 대출자격조건은 똑같지만 대출금리가 위에서 열거한 내용보다는 훨씬 높은금리로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대부업체에서 이러한 개인회생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요.혹여 정부에서 관리하고 있는 지자체의 대출이 어려워 대부업체를 통한 개인회생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하면 정식등록대부업체 인지 조회를 하시고 대출에 대해서 시간을 두고 충분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대출 자격 기준 알아보기 마무리

개인회생 대출 자격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어려움을 빨리 벗어나기를 기원하며 위의사항의 경우 자세한 문의를 통하여 대출에 대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