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8. 9. 22:50

프리랜서 대출 자격조건은?

반응형

금융권에서는 여러 대출상품들이 존재 하고 있지만 보통 통상적으로 직장인 신용대출을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많은 직군이 존재하는 가운데 그 중 프리랜서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금융권이라면 비교해보면 한정적으로 프리랜서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일반 프리랜서 분들이 자금이 필요하여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에 조금의 난항을 겪곤 합니다.오히려 직장인 분들보다도 소득이 높은 프리랜서 분들도 있지만 소득이 높다 한들 프리랜서 대출을 취급하고 있거나 심사를 진행하는 은행은 그다지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필요할때마다 쓰는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이용하거나건물이나 담보로 둘 물건이 있다면 담보대출을 이용하곤 있는데요. 대출이 필요한 금액에 따라 대출용도가 다르겠지만 프리랜서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한다면 추가방안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프리랜서 대출을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렇다면 프리랜서 대출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1.목차


1.국민은행

국민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프리랜서 대출인 KB사업자든든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보면 사업자분들을 대상으로 한대출로 인지할수 있지만 자영업자 뿐만 아니라 프리랜서분들도 충분히 대출이 가능한 대출입니다.프리랜서의 경우 대출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사업소득원천징수가 필요로 하며 연체,및 신용도평가이력에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소득증빙에 따라 대출한도는 다를수 있지만 최저금리는 약 4~5%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프리랜서 대출의 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대출상담 및 약관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는 프리랜서 분이라면 우선위로 국민은행 프리랜서 대출을 체크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대신저축은행

2금융권인 대신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신용대출 입니다. 신용대출이지만 직장인,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 대출이기 때문에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 2금융권 내에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직장인과 프리랜서 대출자격 부합내용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직장인의 경우 3개월의 재직기간이 확인이 되야 하지만 프리랜서는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신용평점(나이스기준)355점,(KCB)566점 이상인 경우에 프리랜서 대출을 신청할수 있는 자격에 부합됩니다. 대출금리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최저 약 6%대에서 대출을 실행할수 있기 때문에 2금융권 인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보입니다.

 

 


3.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프리랜서 대출은 OK론이라는 대출상품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직장인,사업자,주부도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통합 대출로 볼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이스 신용점수 351점 이상이어야 하며 연체이력,불건전대출이 있는경우 대출이 불가할수 있습니다.마찬가지로 프리랜서의 경우 주거래통장을 증빙해야 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대출한도 조회 및 대출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프리랜서 대출입니다.


4.보험계약대출

위와 같은 금융권 프리랜서 대출이 어렵거나 떨떠름한 경우에는 자신이 가입한 이력의 보험상품이 있다면 보험계약대출로 자금을마련할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현재까지 납부한 금액의 해약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합니다.그렇기 때문에 보험의 계약보장내용은 유지가 되며 신용점수에 영향없이 대출을 실행할수 있게 되는것이죠. 보통 납입기간이 긴 보험상품의 경우보험계약대출을 진행할수 있으며 해지환급금이 명시되어 있는 보험의 경우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물론, 이또한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가 되는 경우 원금에 가산이되어 불이익을 끼칠수 있으니 연체되는 일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프리랜서 대출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리랜서 대출 자격조건은? 마무리

프리랜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대출을 비교해보면서 자신이 실행하였을때 제일 낮은금리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비교해보시고 추가적으로 프리랜서로써 대출이 어렵고 그다지 많은금액이 필요하지 않다면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알아보는것도 또하나의 방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