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8. 24. 00:53

무소득자 대출 무서류로 알아 보는 법

반응형

소득이 없는 경우에 대출을 알아본다면 자신의 상환능력에 대해 입증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만약 일반적인 신용대출을 신청을 한다면 거절이 될 확률이 높은데요. 하지만 이러한 무소득자인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한 몇가지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직장인처럼 소득이 증빙되는 경우와 비교해보았을때는 대출금리나 한도상에서 큰 차이는 있겠지만 급하게나마 대출이 필요한 경우 무소득자도 대출이 가능한 금융상품을 체크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대부업체가 아닌 금융권내에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 무소득자 대출에 대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목차


1.무소득자가 대출이 가능한 이유

무소득자인 경우에 대출이 가능한 이유는 서울보증보험의 보증 또는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진행할수 있는 무소득자 대출이 있습니다.1금융권에서도 충분히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이러한 보증을 통하여 대출을 진행할수 있는데요. 1금융권인 경우에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기 때문에 무소득자 대출로 활용할수 있는 대출입니다.이외에도 2금융권에서도 무소득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상품이 있지만 보증보험의 보증이 필요없는 반면에 대출금리는 조금 높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2.농협

농협에서 무소득자 대출로 취급하고 있는 농협 비상금 대출입니다.이 대출은 통신등급을 산출하여 대출심사를 진행합니다.대출조건으로는 만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본인명의)이어야 하며 혹여 통신등급이 산출되지 않을 경우에 중금리모형 자동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무소득자 대출은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전자금융에 가입된 개인이 이용할수 있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300만원,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적용됩니다.


3.하나은행

하나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소득자 대출은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입니다.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이 가능해야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업,소득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국민일 경우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저 50~최대 300만원 으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년으로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통장대출방식입니다.


4.케이뱅크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수 있는 케이뱅크 무소득자 대출인 비상금 대출입니다.

마찬가지로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이 가능한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또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방식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입니다
. 대출금리는 최저 3%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5.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2금융권으로 무소득자 대출인 웰뱅 비상금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출조건은 1금융권 보다는 완화된 조건으로 적용되는데요. 개인신용평가 기준에 충족된 만 20세 이상인 내국인 이어야 하며 NICE 개인신용평점 300점 이상일 경우 대출조건에 부합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마이너스 통장대출방식이 적용됩니다. 마찬가지로 웰컴저축은행 어플로 대출을 신청할수 있기 때문에 본인인증이 완료된다면 무서류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6.예금,적금담보대출

혹여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에 예금이나 적금이 있다면 이것을 담보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예적금을 해지 하지 않고 대출 실행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 예,적금에 대하여 불이익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 대출은 무소득자의 경우 담보물이 정상이기 때문에 대출조건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으며 대출금리 또한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 예금,적금에 대한 만기일로 적용되고 있으며 대출한도 또한 예금,적금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무소득자 대출 무서류로 알아 보는 법 마무리

무소득자 대출 무서류로 알아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추가적으로 무소득자 분들이 대출로 이용할수 있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열거하자면 보험계약대출이 있습니다.
예적금담보대출과 비슷하게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그것을 담보로 대출을 하는것인데요. 보험은 유지가 되면서 신용점수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분이라면 이부분도 함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대출이란? 신용등급 떨어질 고민 없이 !

목돈이 필요하거나 긴급자금이 필요할때 어디서 돈을 끌어올지 고민 해보셨을 겁니다. 중금리 고금리의 대출은 금리가 너무 비싸고 신용등급 하락 에도 영향을 끼치기 떄문에 자신이 들어놨던

free-lifer.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