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8. 12. 22:29

저신용자 대출 자격조건은?

반응형

우리는 사회에 발돋움을 하게되는 시기인 성인이 되면 자동적으로 부여되는 점수가 하나가 있습니다. 그점수는 바로신용점수인데요. 1000점부터 아래로 다양한 점수가 존재하는데요. 이 점수는 각 개개인 별로 신용점수가 다르게 적용이됩니다.이 신용점수는 은행이나 대출 등 여려요건에서 작용하게 되는데요. 몇점의 점수차이로 대출한도나 금리가 다르게 적용이될수 있기 때문에 이 신용점수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 분들이라면 대출을 실행하고자 할때큰어려움을 겪을수 있기 마련입니다. 낮은 신용점수로 인하여 대출이 불가하거나 대출이 부합되더라도 높은 금리와 낮은 한도로 대출이 되기 때문에 이용하는데에 큰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를 대비하는저신용자 대출을 따로 취급하고 있는 대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저신용자 대출은 어떠한 것이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저신용자의 기준

저신용자의 기준은 등급으로는 7~10등급이라 할수 있으며 오늘날의 점수제로는 515~599점(올크레딧),454~529점(나이스) 기본적으로 올크레딧이 나이스보다 기준이 조금 낮기 때문에 올크레딧 기준으로 대출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금융기관마다 어떠한 점수를 확인하는지는 다르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하고자 할때 여러 금융권의 대출을 비교 해보면서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나이스로 통용되는 기준을 사용하는 금융권에서는 비교적으로 유리하게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2.주의해야 하는 사항

저신용자분들이 생활비나 급하게 자금을 써야하는 편도가 발생하였을때 대출이 어려워서 대부분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카드론이나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는 아시다시피 높은 금리의 대출이기 때문에 부채상환이 힘들고 추가적으로 신용점수에 더욱 악영향을 끼칠수 있으며 현 상황보다 더더욱 안좋은 상황으로 몰아갈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은 꼭 피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쉽게 대출을 이용할수 있다는 것은 그에 반하는 불이익을 끼칠수 있기 때문에 현명하게 대처하셔야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맡고 있는 저신용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저신용자 대출은 어떻게 알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3.사잇돌2

일명 중금리 대출이며 기본적인 요건으로는 직장인의 경우 1200만원 이상의 소득이며 재직기간 5개월,개인사업자는 연간소득600만원,사업영위기간 4개월 이상일 경우에 대출대상에 부합됩니다. 사잇돌2 대출의 경우에는 일반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할수 있으며 대출 최대한도는 약 3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약 8~9%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대출이 나오더라도 원하는 만큼의 대출한도나 금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에 한도조회를 통하여 예상 금액을 미리 유추해보시기 바랍니다. 


4.햇살론

햇살론은 자금용도가 생계자금 대출로 정의되고 있으며 연간소득 3500만원 이하일 경우,연간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점수 하위 20%인 대상자분들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직장인의 경우 약 1500만원,자영업자 운영자금으로 2000만원,창업자금은 5천만원 선으로 대출금리는 약 10%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을 이용하고 상환을 잘하고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 12개월 이후로 약 500만원정도 대출을 추가적으로 진행할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5.새희망홀씨2

새희망홀씨2 대출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소득 4500만원 이하 개인신용평점 20하위로 햇살론과 대출 요건은 같습니다. 하지만 새희망홀씨대출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할수 있으며 성실상환자나 사회적 취약계층,금융교육 이수자가 대출을 실행할 경우 금리를 우대를 받을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새희망홀씨를 알아보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저신용자 대출 자격조건은? 마무리

저신용자 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사항 중 특정대출을 이용하여 대출한도가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는경우,예를들어 햇살론을 이용했지만 대출한도가 적어 대출이 더 필요한 경우에 자신의 자동차 또는 건물 등이 있다면 담보대출을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대출을 이용하더라도 연체나 미납이 없을경우에 추후에 신용점수나 급한경우에 500만원의 추가 대출을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대출에대해 비교해보시고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대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회생 대출 자격 기준 알아보기  (0) 2021.08.18
생활안정자금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0) 2021.08.16
프리랜서 대출 자격조건은?  (0) 2021.08.09
당일대출 가능한곳 TOP 3  (0) 2021.08.08
신용대출이란?  (0) 2021.08.0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