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info / / 2021. 11. 6. 22:11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시스템 이용방법

반응형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찾기는 혹여 자신이 가입하고 난 다음 중도 해지 후 돌려받아야 하는 보험금처럼 이외에도 자신이 받아야 하지만 아직 받지 못한 보험금이 숨어 있는 사유가 다수 발생하여 예전부터 보험금 찾기를 진행하였었지만 조회 후 보험금을 돌려받아야할 절차가 조금 까다로운 편이라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11월 3일 부터는 조회방법과 숨은 보험금이 있을 시 지급받는 절차가 훨씬 간편해지고 빠른 시일내로 돌려받으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면서 이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이것도 확인하셨나요?

 

휴면예금찾아줌 예금 조회 및 청구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통하여 혹시 자기가 모르고 있는 숨은 자산을 간편하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상호금융업권에서 찾아가지 않은 휴면 장기 미거래 예적금 및 미지급,출자금,배당

free-lifer.tistory.com


1.숨은보험금이란?

우선적으로 숨은 보험금이라 함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 하지만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시스템을 통해 돌려받을수 있는 보험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중도보험금:지급사유가 발생하였으나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 만기보험금:보험만기가 도래한 보험금
  • 휴면보험금:만기 후 소멸시효가 완성된 보험금

2.숨은 보험금을 찾을수 있는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을 찾을수 있는 방법은 "내보험찾아줌"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우선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은 회사,계약별 숨은 보험금을 미환급 보험금이 조회한 후 청구를 원하는 계약을 모두선택 합니다. 한번에 청구신청을 통하여 숨은 보험금을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내보험찾아줌"을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https://cont.insure.or.kr/ 를 통하여 조회할수 있습니다.

 

https://cont.insure.or.kr/

 

cont.insure.or.kr


3.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 조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한듯이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첫 화면에서 "숨은보험금 조회하기"버튼을 클릭한 뒤 오른쪽과 같이 본인인증 절차를 통하여 다음화면으로 넘어가 숨은 보험금에     대한 조회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본인정보에 대한 제공과 수집에 대한 동의를 얻으신 다음 조회버튼을 누르면 보험금 조회가 이루어집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는 30초 동안 이루어지며 자신이 가입한 보험내역과 숨은 보험금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4.보험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숨은 보험금 지급의 경우에는 소액 보험금,고액 보험금에 따라 지급절차가 나뉩니다. 1000만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의 경우 입력한 계좌로 3영업일 이내로 청구금액이 자동 지급 됩니다. 고액보험금인 1000만원이 초과될 경우 보험회사가 확인전화 등을 통해 확인 절차가 이루어진 다음 추가정보를 통한 확인이 이루어진 뒤 숨은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또한 숨은 보험금 청구는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명의의 계좌로 만 지급이 되니 참고바랍니다.


5.숨은보험금 찾기에 대한 참고사항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한 주의사항 첫번째는 숨은 보험금은 이자가 지급되기 때문에 이자내역을 꼼꼼히 확인하여 제대로 청구를 받으셔야 하며 조회금액과 최종수령금액이 조금 달라질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세금이나 공제금액에 따라 달라짐)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시스템 이용방법  마무리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조회시스템을 통하여 자신의 눈 먼 돈을 손쉽게 찾을수 있기 때문에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있을수도 있으니 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