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정책info / / 2021. 10. 18. 17:40

청년정책 미취업 긴급 취업장려금 자격조건은?

반응형

위드코로나를 앞두고 있는 시기에도 코로나 19로 인하여 고용시장은 아직도 회복세가 보여지지 않고 얼어붙은 상태 입니다.그래서 많은 청년층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시기인데요. 청년정책 중 취업장려금제도가 있습니다. 실업이나 미취업 청년들에게취업    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지원하고자 하는 제도가 시행중인데요.

 

그렇다면 이 청년정책 미취업청년 긴급취업장려금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미취업청년 긴급 취업장려금 정책설명

미취업청년 긴급 취업장려금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후 2년 이내 2019년~2021년 졸업생 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을 지급합니다.

정책요약 내용으로는 취업지원,교육훈련,체험,인턴에 해당하며 지원내용은 1인당 50만원이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사업신청기간은 2021년 4월12일부터 2021년 12월 8일까지 시행되며 자치구별로 마감일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속해있는 자치센터에 문의를 통해 상세하게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2.신청자격

신청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19세 ~ 34세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거주지 및 소득요건으로는 서울거주,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 청년 미취업자 고용보험 미가입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자 이여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실업급여 수급중이거나 수급대상자는 20년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기참여자는 제외 됩니다.

 


3.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서울시 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수 있으며 본인이 거주하는 자치구의 모집일정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로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최종학력 졸업증명서,근로계약서를 필요로 합니다. (근로계약서의 경우 아르바이트 혹은 단기근로 시행자)


청년정책 미취업 긴급 취업장려금 자격조건은? 마무리

청년정책 미취업 긴급 취업장려금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서울에서만 시행하는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정책을 이용하는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