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10. 7. 21:26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조건은?

반응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자격조건은?

토스뱅크가 정식오픈 한뒤 금융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대출에 대한 최대한도폭이높기 때문인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그 중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최대한도가 억대가 넘어가며 대출금리 또한 최저로약 3%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금소법으로 인하여 타 금융기관은 대출이 줄어들게 되면서 대안을 찾는 분들이 토스뱅크가 취급하고 있는 이러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 등을 찾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우선 토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대출은 사전예약자들을 우선으로 대기순번 차례대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한도를 설정해두고 필요한 만큼의 금액을 찾아쓴다음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를 납입하는 대출인데요.한도를 설정해두고 필요한 만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대출에 대해 유기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2.가입대상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가입대상

토스뱅크 가입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하며 일부 불가 조건은 이미지를 통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급여소득자: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자 
  • 사업소득자:사업자등록증상 개업년월일로 부터 12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자

3.대출한도 및 금리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한도 및 금리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한 대출한도와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최소 100만원 부터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각 개인마다 한도조회를 통해 실행할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3.28% ~ 최대 13.13%로 신용도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금리 기준의 경우 변동금리인 금융채1년물(현재1.44%)로 적용되며 가산금리 2.3% ~ 11.69%사이에서 산정되어 적용 됩니다.

 

대출 후 연체 시 적용되는 금리는 기준금리 + 3%, 대출금리가 15% 초과 시 대출금리 +2%로 적용됩니다.


4.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에 대한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으로는 마이너스통장방식이기 때문에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됩니다.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오니 대출 신청 후 만기일자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시 인지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각 직군별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급여소득자: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사업소득자: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이는 토스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 후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하여 모바일 앱에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이용할수 있으며 시스템점검시간을 피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무분별하게 대출을 이용할때 이자에 대한 이자가 쌓여 납입금이 더더욱 커질수 있으니 이점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