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ing info / / 2021. 2. 1. 01:45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반응형

특정 대상으로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이후 경기도에서 2월1일부터 시행예정인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계속되고 있는 국내 경제 위기 속 가운데,경기도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하고자

과거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이후 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방안이 확정되었습니다

 특정 년도에 입도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할수 있는데요. 이 정책지원금은 경기도민에 해당하는 사안이며
그외 다른 도민들이시라면 신청이 불가 합니다. 그렇다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목차

 

신청방법을 알아보기전 지급대상과 사용처 등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방안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지원내용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은 경기도민 누구나 가능하지만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이어야 합니다. 모든"등록 외국인"과 국내에 거소 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도 해당됩니다.
기준일 당시 태아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 이며 신청기간 내 출생한 경우에도 지급대상일 입니다
1인당 10만원이 지급되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로 2차 재난지원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2.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사용처

2차 재난 지원금의 사용기간 및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기간은 카드사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 부터 3개월 최대 6월 30일을 넘길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가능(경기지역화폐카드+신용카드)
  •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대형마트,유흥업소,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
  • 전통시장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
  •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 합니다.

이렇게 지급대상과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을 하는 방법으로는 온라인 신청,현장 신청 방법이 있는데요.

각 신청채녈 별 그리고 신청 시 월별로 신청기간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온라인신청은 2.1 (월요일) ~ 3.14(일요일) 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접수를 진행합니다.

현장신청은 3.1일(월) ~ 4.30(금요일)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부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4.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2.1일 부터 3.14일 까지 오전 9시 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연매출 10억원이하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경기지역화폐나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또한 주민등록이 함께 되어 있는 미성년 가족의 경우 법정대리인 부모가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성인의 경우 대리신청이 불가능하며 트래픽 과부화 방지를 위해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를 적용합니다.

신청기간
2.1 ~ 2.28 생년끝번(1,6) 생년끝번(2.7) 생년끝번(3,8) 생년끝번(4,9) 생년끝번(5.0)

토,일요일은 요일제가 미적용 되며 3.1 ~ 3.14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홈페이지는 basicincome.gg.go.kr/ 에서 가능하며 2월1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5.현장 신청방법

현장에서 신청방법은 3.1 ~ 4.30 주중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을 통해 신청할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이 가능하나 성인의 경우 반드시 신청서 위임란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신청 가능한 구분 운영 및 마찬가지로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합니다.


6.찾아가는 신청서비스,외국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이나 현장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고령자,장애인,저소득 한부모가정,기초생활수계급여 수령자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신청기간은 2.1 ~ 2.28일 입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경기도내 거주 외국인으로 4월1일부터 4월 30일 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됩니다.


주의사항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가짜사이트 13곳이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본 사이트가 맞는지 확인하시어 착오없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