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List 3

반응형

※이 글은 2019.12.16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고민하고 계신 분 들은 자신이 만들고 싶어 하는 홈페이지를 찾아보면서 벤치마킹을 하고 

구상하던 홈페이지처럼 만들고 싶어 하죠. 요즘에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나 프로그램들이 많아진 추세이죠. 또한 기본적인 시스템을 갖춘 

일부 무료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WIX (윅스)

첫 번째로 WIX 윅스입니다. 유튜브나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 한번 검색을 해보았다면 광고를 통해

한 번쯤을 보셨을 겁니다. 해외 사이트이며 클라우드 기반의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입니다.

2019년 기준 190개국 1억 5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한 사이트입니다.

템플릿도 종류가 다양하며 빠르고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견해로 일반적인 코딩 지식이 없어도 마우스를 통한 드래그 & 드롭 으로 편리하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기에

비교적 소규모 사이트를 빠른 시일 내에 만들경우 유용할 듯 합니다.

 

WIX 사이트 내에서도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매뉴얼을 따라 제작을 할 수 있으니

처음 접하거나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한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이후 맞춤형 도메인 연결,wix 광고제거, 온라인 쇼핑몰 등 일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유료로 전환해야 되는점 유의 바랍니다.

 


IMWEB (아임웹)

2015년 10월 부터 시작 된 웹 기반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 빌더 입니다.

만드는 과정이 쉬운편으로 국내에 평이 나있으며 회원 가입 후에 별도 설치과정도 없이 만들수 있습니다.

특히 웹 전문가면 더욱 더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할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웹 프로그램 이여서 국내에서 필요한 기능에 중점을 두어 기능들이 제공 되는 편 입니다.
(기능:게시판,갤러리,일정관리,입력폼 제공,지도,SNS공유)외에도 많은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반응형 솔루션이기에 하나의 사이트로 어떤기기(모바일,태블릿)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만드는 데에 가이드라인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구축되어 있어 동영상을 보고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료로 만들고 사용할 수는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경우 아래 하단 배너가 노출되고

도메인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또한 메뉴도 5가지밖에 생성을 못하는 제한이 있습니다.

유료플랜 별 가격 입니다. 트래픽,스토리지,각 페이지도 무제한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정말 진지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할 생각이시라면 주관적인 견해로 자신이 만들고자 할 때 유료 플랜을 사용했을때

구상한 폼이 구성이 되는지 한번 체크해보시고 고려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3.Word Press (워드 프레스)

많이들 확인해보셨을 법한 워드프레스(Word Press) 입니다.

오픈 소스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이며 홈페이지처럼 자체적인 도메인과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반응형 웹을 지원함으로써 당연히 모바일 서비스로 이용할수 있죠.

현 시점으로 전세계 웹사이트 30% 점유율을 가지고 있을 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말하는 기능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통합 링크 관리 체계가 갖추어져 검색 엔진에 친화적이며 여러 카테고리 설정까지 각 기사와 포스트에

태그를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관적으로는 SEO 친화적, 강력한 미디어 관리의 기능을 내세울 만 법 합니다.


가입형 워드프레스,설치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는 가입형, 설치형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가입형은 별도의 웹호스팅에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워드프레스 닷컴에서 제공하는 무료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 유료로 전환하게 되면 더많은 용량,광고제거,비디오 업로드 등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를 통해 가벼운사이트나 자신의 일상 또는 블로그로 활용한다면 이 가입형을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특징이라면 사이트 방문자 수 제한이 없습니다.


설치형은 무료 웹 호스팅 또는 유료 웹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wordpress.org에서 워드프레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웹호스팅 서버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식 입니다.

설치형 같은 경우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롭고 자유도가 상당히 높게 되죠.

워드프레스의 모든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 하고 싶으시다면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알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초보분들이 시라면 어렵게 다가오겠지만 우리나라에서도 검색을 통하여 설치형 워드프레스에 대한

내용이 잘 나와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각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알아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WIX (윅스) 홈페이지

https://ko.wix.com/

 

아임웹 홈페이지

https://imweb.me/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https://ko.wordpress.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