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nfo/주식 info / / 2020. 12. 21. 20:20

알츠하이머 치매 관련주 TOP 5

반응형

알츠하이머, 즉 치매에 대한 신약 개발은 2000년대 부터 모든 제약사들이 개발에 힘써왔습니다.

전부터 치매는 인류가 가질수 있는 병으로 인식한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노화가 되는 과정으로 인식해왔는데요

이를 반박하기 위해 몇몇 제약 회사들이 치매,알츠하이머에 대하여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 중 미국의 제약기업인 바이오젠에서 치매 치료제인 아두카누맙를 필두로 FDA 판매허가 승인을 긍정적으로 검토 하고 있다는 내용이 발표되었는데요. 이는 FDA 약품승인을 뒷받침 할만한 자료가 있다고 판단하여 검토중에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내년 3월까지 치매 신약으로 아두카누맙이 FDA 승인이 이루어질것으로 전망이 되면서 현재 바이오젠의 주가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아두카누맙 그리고 치매치료제 관련 국내기업은?

치매,알츠하이머의 주된원인은 베타아 밀로이드라는 물질이 발생하여 발병되는 것인데요.

바이오젠에서 이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낸 것이 바로 아두카누맙입니다. 예전부터 여러 임상을 거쳐오다가 2번째 임상에서

중단이 되었다가 2019년 10월에 임상치매척도로 평가한 치매증상이 23%가 덜 악화 됐다는 자료로 다시 치료제 개발에 힘써

현재 다시 기로에 선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는 이와 같은 치매치료제를 개발 또는 연관되어 있는 기업은 어딜까요?

 

 

아래에서 부터 치매치료제에 관련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아이큐어(175250)

경피약물전달시스템의 개발 및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기업입니다.

화장품ODM 사업의 제조 노하우 그리고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반의 연구기술 등 자사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메디타임 네오보탈리늄 앰플이라는 것을 런칭한 바 있는데요. 이러한 것을 자신 기업의 노하우를 통해 런칭이 되었으며 

현재 도네페질 패취의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임삼시험 결과로 개량 신약의 상업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혔는데요.

최근에는 콜드체인 계약을 완료하여 대두된적 있습니다.


2.메디포스트(078160)

메디포스트는 건강기능식품판매,제대혈보관 및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제대혈은행으로 압도적인 국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인 R&D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하여

카티스템,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알츠하이머병 치료제,뉴모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결종속회사로 메디포스트 아메리카와 외국인 유치기업인 데미포스트 메디투어 신약기업 큐로닉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퓨쳐켐(220100)

퓨쳐켐은 2001년 8월에 설립 되었으며 방사선의약품 신약개발 및 생산판매 전구체 및 합성시약을 생산하고 있으며 

판매로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국내 기업입니다.

주요제품인 알츠하이머 진단용 방사성 의약품 알자뷰,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가 있습니다.

이는 세계최초로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으로 파킨슨병 진단용 FP-CIT와 폐암 진단용 FLT를 상용화 다악제 다기능의 자동합성장치를 자체 개발하여 실질적으로 PET 방사성 의약품 개발 생산 판매까지 확대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는 추세입니다.


4.젬백스(082270)

젬벡스는 1998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레진 코팅,필터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환경오염 제어 사업 및 바이오 사업(항암 및 항염)까지 확장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종속회사는 2개가 있습니다.

주력제품으로는 응용한 특수가스제거장치 및 대기오염방지 설비와 같은 환경오염방지 및 유해가스제거장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엘젬백스를 설립하여 바이오 관련사업을 특화하여 전문화를 통해 바이오시장으로도 사업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피플바이오(304840)

피플바이오는 변현단백질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제조 및 개발하는 회사로 주력제품으로는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에 쓰일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대표적입니다. 국내의 경우 현재 보건소,건강검진센터,병의원 등

중요한 의료기관 채널별로 영업 및 유통을 담당할수 있는 협력사와 파트너링을 통해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치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치매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은 법적 근거는 없으며 또한 정보성 글이기에 투자에 있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