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nfo/주식 info / / 2020. 12. 26. 23:09

구리 관련주 TOP 5

반응형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구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구리의 최대 수요처인 중국이 경기를 회복하고 있고 미국의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친환경 정책을 내세우면서 친환경 인프라 투자확대,그리고 달러 가치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가 계속 되면서 이 작용으로 인하여

구리의 가격이 나날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구리가격 왜 오르는 것일까?

 

 

 

 

위의 표처럼 3개월 만에 6627선에서 8000선까지 육박하시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구리 뿐만 아니라 비철금속에 해당하는 철광석,구리 등 7~8년 만에 최고치를 달성하였는데요.

백신기대감과 미국의 추가 부양책도 호재로 더해지면서 이외에도 아연,알루미늄의 가격도 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이를 바탕으로 기대할수 있는것이 구리가격이 올라간다는 것은 경기상승을 의미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국내의 구리 관련주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이구산업(025820)

 

 

 

이구산업은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비철금속 전문 제조업체로서 산업발전을 위해 약 50여년간

노력을 해온 회사입니다. 신동시장에서 풍산이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 경쟁이 심화된 상태인데요.

이를 위해 제품생산을 위하여 대단위 규모의 설비와 자본이 투자되는 장치산업으로 자동차,일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하여 신동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황동,인청동 등 구리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2.대창(012800)

 

 

대창은 황동단조품,가공,황동볼밸브,냉동볼밸브,황동분배기 등 황동 소재를 바탕으로한 부품사업을 이끌어가는 회사입니다.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지는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입니다.

국내 신동업계는 과점체제를 이루고 있어 비교적으로 안정적인 시장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풍산(103140)

 

풍산은 풍산홀딩스로  인적분할된 회사로 동합금소재와 가공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신동사업 부문과 각종 탄약류를

생산하는 방산사업 부문으로 나뉘어 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요 종속회사들은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미국과 태국 등에 대규모 생산,판매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풍산그룹의 지주회사인 풍산홀딩스는 풍산의 지분을 약 3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LS(006260)

 

 

LS는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회사인 지주회사 입니다.

이 회사는 국내 구리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LS Nikko 동제련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지분50.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LS는 대부분 계열사들은 구리를 주요 제품의 핵심원료로 삼고 있어서 구리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 제품 판매단가도상승하게 됩니다.전선사업부문,일렉트릭사업부문,엠트론,아이앤디 사업을 구분지을수 있습니다.

 


5.서원(021050)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현재 2020년 연결누적 매출액으로

동가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하였는데요. 비철금속산업은 산업전반에 필수적인 기초 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여서 이용해,주조,압출 등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입니다.

이에 전기,전자,선박,반도체 등 여러 업종에 확장하여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마무리

구리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리 시장 전망으로는 주요국 경기부양,전기차에 필요한 구리필요성,풍력발전 터빈에 사용되는 구리 볼수 있는데요.

이러한 것을 잘고려하여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정보성글이며 투자에 있어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너지저장장치 ESS 관련주 TOP5  (0) 2021.01.03
3D낸드 관련주 TOP 5  (0) 2020.12.29
5G 관련주 TOP 7  (0) 2020.12.24
알츠하이머 치매 관련주 TOP 5  (0) 2020.12.21
LNG선박 조선업 관련주 TOP4  (0) 2020.12.18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