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1. 12. 3. 20:01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반응형

대출을 이미 실행하고 피치못할 사정으로 대출이자,원금을 갚지 못하여 연체가 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른 대출을 알아볼수 있는 경우는 매우 적습니다. 연체자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연체기간이 5일 이상 넘어가게 되면 왠만하면 찾아볼수 없고 신용상으로 연체자 라는 이름표가 붙었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연체자 대출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자 라고 해서 대출을 아예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100% 연체자 대출을 받을수 있는것도 아니지만 본인이 이용한 대출 또는 정부에서 고지하는 대출을 알아볼 경우 연체자 대출을 실행할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보험계약대출

보험계약대출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납부한 해약 환급금을 담보로 하여금 환급금의 일부분을 대출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보험 해지없이 대출을 실행할수 있으며 신용점수는 대출에 있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보험계약대출의 경우 변액,저축성 보험,보장성 보험 중 순수보장형이 아니면서 해지환급금이 있는 경우에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마다 대출금리나 해약환급금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2.예적금담보대출

예적금 담보대출 또한 연체자분들이 실행할수 있는 대출 중 하나 입니다. 은행에 자신이 가입한 예적금 상품이 있다면 자신이 납입한 액수를 담보로 하여금 대출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때 예금적금 수신상품의 이율에 금리를 가산하여 대출을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연체자 저신용자 대출의 경우보다 저렴한 대출금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마찬가지로 예적금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도해지할 필요없이 대출을 이용할수 있다는 것 입니다.


3.자동차,건물 담보대출

자신이 소유한 건물 또는 자동차 그리고 설정가능한 담보물품이 있다면 연체자 이여도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액담보대출 상품으로 모바일 전당포 등이 있으며 자신을 물건을 맡기고 책정된 금액을 대출을 진행할수 있으며 각 담보물품마다 대출 한도 및 금리가 다르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4.개인대출,월변,일수

그다지 권하지 않는 대출인 일수,월변,개인대출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연체자의 경우 연체일수가 길어지게 되면 신용불량자로 이어지는 길이기 때문에 서론에서 말한것 처럼 대출을 실행해주는곳은 금융권내에서 찾아볼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도 자금이 필요하다면 높은금리를 감안할수 있다면 월변 또는 일수 개인사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무턱대고 대출계약을 한다고 하면 선수수료 요구,개인정보,통장 등 자신의 정보에 대한 취약점을 가지고 있어 추후에 위험할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자의 경우 이와 같은 대출을 알아본다고 한다면 꼭 법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신 다음 대출에 대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등록조회 하는 방법은?

대부업체 조회는 일반 자신이 알고있는 은행 및 금융기관이 아니라 사금융을 이용할때 꼭 한번 조회를 통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가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사금융 중에서도

free-lifer.tistory.com


5.통신등급 대출

연체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혹여 핸드폰요금 미납으로 인한 연체가 아닌경우 통신등급으로 대출을 심사하는 금융권은행의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은 SKT,KT,LG U+의 이동 통신3사의 본인명의로 가입되어 있다면 통신등급 산출 취급은행에서 대출을 알아보실수 있습니다.(알뜰폰 제외)

 

 

무직자도 가능한 통신등급 대출 가능한곳 알아볼까요?

무직자 분들이 대출을 알아보고자 할때 보통 대출의 심사 자체가 신용을 보고 하는 대출상품이 많아 대출을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통신등급 산출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대출상품에

free-lifer.tistory.com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총정리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체일수가 많이 넘어가지 않았더라면 위와 같은 대출 또는 금융권에서 대출 한도조회를 통하여 대출을 이용해볼수도 있지만 확률은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 대출과 같은 월변,일수를 연체자 분들이 대출로써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연체자 대출을 이용하기 전 대부업체 등록조회를 통하여 업체 조회 후 대출에 대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