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0. 1. 25. 21:42

대부업체 등록조회 하는 방법은?

반응형

대부업체 조회는 일반 자신이 알고있는 은행 및 금융기관이 아니라 사금융을 이용할때 꼭 한번 조회를 통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가 등록이 되어 있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사금융 중에서도 등록을 하고 영업을하는 곳도 있지만 등록을 하지 않고 영업을 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죠.

 

급한자금이 필요하여 대부업체등록조회를 거치지 않고 대출을 실행했다가 추후에 피해를 입었을때 금융관련법에 대해 적용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대부업체 등록 조회방법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을 통해서 대부업체 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을 통하여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홈페이지내에 접속하시면 위 이미지에 빨간네모박스가 표시되어 있는 "서민금융1332"를 클릭하세요.


상단메뉴바에 금융회사조회를 마우스를 올려놓으시면 아래 "등록대부업체"를 클릭하십시오.


클릭을하신다음 다음은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클릭하세요.


위 이미지 같이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할수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조회를 하는 방법은 확인하고자 하는 회사의 등록증번호/업체명/대표자명/전화번호/광고용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사금융은 대출금리가 높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금리로 알아볼수 있는 햇살론이나 서민대출 상품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위와같이 등록이 되어 있다고 안심을하고 대출을 실행을 바로 하셔서는 안됩니다.몇가지 꼭 확인을 하신다음에 고려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상호명,등록번호,전화번호 등 조회한 내용이 일치되는가?(내용이 다른 경우 금감원,시청,구청,지방자치단체를 통하여 영업사실확인을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법정최대금리를 넘어가는가? 불법수수료가 따로 부과되는가?

여러가지를 고려하여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업체등록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