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대환대출 / / 2021. 8. 15. 04:32

안전망 대출2 조건 및 고금리 대환하기

반응형

금리가 높아 낮은금리의 대출로 바꾸는 것을 바로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대환대출이라고 해도 신용점수나 소득이어느기준이상 일 경우에 대환대출을 할때 훨씬 유리하게 적용되는데요. 저신용,저소득자의 경우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대환을 하고자할때 큰 난항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안전망2 대출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인데요. 이 안전망2대출의 경우 저소득,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이기 때문에 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기존의 법정금리가 2021 7월부로 법정최고금리가 인하되면서 고금리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대환대출의 일환인데낮은금리로 바꿀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이러한 안전망2대출을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안전망2 대출에 대해서 아래에서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안전망 대출2 

2021년 7월 7일 이전에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다면 신청할수 있는 안전망2 대출입니다.여기서 저신용,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인데, 안전망2대출 자격조건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연소득 4500만원이하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일때 대출대상에 부합이 됩니다. 

 


2.대출금리 및 한도기간

대출금리는 17%~19%선으로 적용이 되며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20%초과 고금리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대환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선택가능하며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이루어집니다. 금리인하내용으로는 온라인 금융교육 보증 신청 전 1년 이내에 이수한 경우에 0.1%의 금리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여기서 상환여력을 초과하는 과다채무를 미완의 방지하기 위하여 대안상품인 햇살론 15와 통합한도를 2천만원으로 설정하여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안전망2대출 신청방법

안전망2대출을 신청방법은 국내은행 14개은행에서 안전망 대출을 상담 및 신청할수 있습니다. 미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로 문의를 통하여 자세한 대출방법을 확인해볼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하여서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하실수도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방법을 통하여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국번없이 1397

14곳시중은행:농협,신한,하나,제주,전북,우리,수협,부산,대구,기업,국민,광주,경남,SC제일은행 등


안전망 대출2 조건 및 고금리 대환하기 마무리

안전망대출2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유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대출인것이 바로 대환대출 입니다. 이 안전망 대출2을 필요로 하는경우 우선적으로 문의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미리확인하여 방문을 하신다음 영업점 위치를 확인하여 번거로움이 없도록 하시기 바라며 추가적으로 상담을 통하여 다른 대안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나은 방향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