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대환대출 / / 2021. 8. 11. 21:28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 및 방법은?

반응형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 및 방법은?

대환대출이라고 함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대출을 더 저렴한 금리의 대출, 또는 상환기간 조건에 따라 기존의 대출을상환하고 더 저렴한 금리나 기간을 적용하여 대출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보통 여러 대출을 받은 경우에 복잡함을 정리하고자채무를통합하여 대환대출한다고 하여 이러한 것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나,카드론 높은금리의 대출 또는여러건의 채무 등이 연체이력만 없다면 지원하고 있는 대환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연체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모두 상환을 진행한 다음 실행할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품은 햇살론으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저신용,저소득자 분들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채무통합 대환대출의 자격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햇살론 15

햇살론15는 채무통합대환대출과의 맥락과는 조금 다르지만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거절이 되어 4금융,대부업체 등의 고금리 대출
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햇살론 15 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고금리 대안상품으로 연체 없이 꾸준하게 상환이된다면 대출금리 또한 인하가 되기 때문에 이러한 대출을 이용하여 고금리 상품을 미완의 방지할수 있습니다.기본적인 요건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개인 이어야 하며대출금리는 약 15.9% (연체없이 꾸준하게 상환되는 경우 매년 1.5% ~ 3.0% 금리인하) 대출한도는 700만원이며 방문,대면상담을 통하여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법정최고금리가 인하되면서 동일상품이였던 햇살론17이였던 대출상품이 햇살론 15로 바뀐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2.햇살론 대환대출

대환대출로 이용할수 있는 햇살론입니다. 기존의 중금리 이상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었다면 대환자금 대출을 신청하여 이용할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기본적인 자격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이상 자영업자,또는 직장인 4500만원이하의소득의 경우 하위 100분의 20이하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약 7~9% 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입니다.

이 대출의 경우 3개월 이상 소득즉빙,4대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프리랜서도 소득증빙이 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생계자금으로도 이용할수 있어 대출 신청 시 채무통합대환대출로 신청하여 상담이나 자격요건을 다시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취급하고 있는 시중은행으로는,신협,수협,새마을금고,지역농협,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3.안전망 대출2

안전망 대출은최고금리 인하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 대출을 1년이상 이용하고 있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하여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는 저소득,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한 고금리 대환대출 입니다. 법정금리가 24% ~ 20% 인하되었기 때문에 혹여 작년도 기준으로 24%이상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안전망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대출금리는 약 17%~19%로 적용되며 최대 2000만원에서 20%초과 고금리 대출 잔액 범위에서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상환여력이 초과한다고 판단이 되면 고금리 대안상품인 햇살론 15로 2000만원 통합한도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 및 방법은? 마무리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금리 인하와 새로운 대출을 실행하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대출기한
또한 넉넉하게 잡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여러가지의 대출을 하나로 묶어 관리에 있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으니 불편함과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이러한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