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nfo/주식 info / / 2021. 3. 17. 02:55

에어로겔 관련주 TOP 4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고체라고 들어보았나요? 99%가 공기인 이 에어로겔은 차세대 신소재로 주목을 받으면서
가볍고 물과 불에 강하고 단열능력이 뛰어나 현재 친환경 건축소재로 연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에어로겔은 최근 우주복,탐사로봇 등 화성 이주 프로젝트에도 쓰일 가능성이 대두되어 일론머스크 외에

우주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각 분야에서 이 에어로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폐플라스틱을 재사용하여 에어로겔을 만들수 있다는 논문도 나와 큰 화젯거리가 되었는데요.

이미 한번 에어로겔에 관심이 증폭되었던 만큼 에어로겔 관련주들의 주가가 크게 상향하는 차트를 보여줬었습니다.

추후에 우주항공관련 섹터가 다시금 대두되고 활발해진다면 이 에어로젤 관련종목의 기업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어로겔 관련종목의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 삼화콘덴서 (001820)
  • 케이엔더블유(105330)
  • 동성화인텍(033500)
  • SKC(011790)

1.삼화콘덴서 (001820)

삼화콘덴서는 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일 콘덴서 종합메이커로 삼화전기가 생산중인 콘덴서를 제외한
모든 콘덴서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이 삼화콘덴서가 에어로겔 관련주인 이유는 PEI로 처리된 그래핀 옥사이드 용액을 이용하여 그래핀이 함유된 기본 에어로겔 제조방법  관련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종목으로 포함되었습니다. 

 


2.케이엔더블유(105330)

케이엔더블유는 디스플레이 및 자동차 부품소재 제조 전문기업으로 멕시코,중국베트남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박형 고강도 글라스의 정교한 특수 표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산업을 선도,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거점에

진출하고 있는데요.에어로겔 및 퍼플루오로 폴리머를 이용한 저굴절율,고투과율 코딩 조성물을 제조하고 또 반사방지 필름제조조의 기술로 에어로겔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에 포함되는 기업입니다.


3.동성화인텍(033500)

동성화인텍은 화공품 수입알선 및 판매를 목적으로한 기업이며 단열재사업,가스사업부문으로 나뉘여 초저온보냉제,PU시스템,
냉매,방재시스템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셰일가스프로젝트 참여 및 LNG 추진선박 사업에도 사업역량 확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에어로겔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에어로겔 제조 관련 연구이력을 가지고 있고 자체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포함되었습니다.


4.SKC(011790)

SKC는 소재전문기업으로 현재 모빌리티,반도체,친환경 분야의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KC는 2차전지 관련기업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소재사업,반도체공정의 소재사업,PET필름을 생산하는 인더스트리 소재사업 등 반도체,화학 다방면의 부문에서 영위하고 있는데요.

에어로겔 관련주로 꼽히 이유는 SKC 산업목적을 화학분야에서 에어로겔로 산업방향을 바꿔 에어로겔에 대한 관련주로 포함되었습니다. 포스팅하고 있는 시간으로 현재 경영진의 횡령 혐의로 인하여 거래가 정지된 종목입니다.


마무리

에어로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든이 당선 되기 전 친환경 정책을 밝히면서 친환경 관련된 종목들은 한번씩 주가가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기업의 재무나 사업방향을 공부하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괜찮은 종목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주관적인 견해이며 투자에 있어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반응형

'금융 info > 주식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명 관련주 TOP 5  (0) 2021.04.25
주식 스윙매매란?(feat.스캘핑)  (0) 2021.04.21
항공우주 관련주 TOP 6  (0) 2021.03.12
주식담보대출 조건 및 방법  (0) 2021.03.04
애플 전기차 관련주 TOP 5  (0) 2021.01.13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