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0. 10. 14. 00:47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자격조건 알아볼까요?

반응형

긴급자금이 필요하여 대출을 알아볼때 어디서 대출을 할지 한번 고민해보았을텐데요.

일반 은행이나 중금리,고금리 대출의 경우 금리가 높고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끼칠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고려를 해보아야 합니다. 혹여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가입을 해지를 하고 환급금을 만들거나 적금을 깨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할때 자신의 보험사의 대출상품 중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한다면 일정 범위내에서 대출을 실행하고

보험은 계속 유지되는 상품이 보험계약대출 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싶다면?

 

보험계약대출이란? 신용등급 떨어질 고민 없이 !

목돈이 필요하거나 긴급자금이 필요할때 어디서 돈을 끌어올지 고민 해보셨을 겁니다. 중금리 고금리의 대출은 금리가 너무 비싸고 신용등급 하락 에도 영향을 끼치기 떄문에 자신이 들어놨던

free-lifer.tistory.com


 1.목차

1.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2.대출대상 및 대출한도
3.대출금리 및 대출기간
4.이용절차(홈페이지,스마트폰)

1.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계약한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도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대출을 실행하거나 상환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자격과 조건일때 보험계약대출을 실행할수 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대출대상 및 대출한도

현대해상 보험계약 대출의 대출대상은 장기보험을 가입 후 계약대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계약한 개인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해당 계약해지환급금의 95% 이내에서 적용이 되며 추후 변동가능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을 신청 시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으로 이용 시 동일하게 채널별로 1일 최대 5천만원 한도가 적용 됩니다. 

각 지급계좌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대출금리 및 대출기간

대출금리는 3.6% ~ 9.5% (금리연동형 기준) 계약별로 적용되는 대출금리는 상이합니다.

공시이율이 최저보증이율을 하회할 경우 최저보증이율+가산금리(1.5% ~ 2%)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대출금이 지급되는 장기보험 계약의 보험계약 만료일까지 적용됩니다.

이때,순수보장성 상품 등 일부는 대출만기가 보험의 만기보다 짧을수 있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이용절차(홈페이지,스마트폰)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에 대하여 홈페이지,스마트폰 별로 이용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절차

보험계약대출 신청->공인인증서로그인->대출가능금액 확인 및 신청->본인확인(휴대폰 본인인증+공인인증)->신청완료


  • 스마트폰 이용절차

앱(스마트고객센터)다운로드->보험계약대출신청 공인인증 로그인->대출가능금액 확인 및 신청->본인확인->신청완료

각 채널별로 이용방법은 위와 같으며 더욱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유선문의를 통해 세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현대해상 보험계약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장기연금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부 보험상품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한 상품에 대하여 대출이 가능한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대출상환의 경우 보험계약만기일까지이지만 일부의 경우 만기일전에 상환해야할수 있는 경우도 생기기 떄문에

이러한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