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 / 2020. 8. 23. 14:32

카카오뱅크 파킹통장 세이프박스 연 이자 혜택 알아보기

반응형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발생하는 통장이 있습니다. 바로 파킹통장인데요. 카카오뱅크에서는 세이프박스라는 파킹통장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낮은금리로 인한 이자율이 낮은 현재, 파킹통장은 따로 정기예금처럼 기간이 없고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하루만 이용해도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도 큰 메리트 인데요.

현 시중은행 금리 인하로 연 이자율은 그렇게 높지 않은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파킹통장을 통하여 쏠쏠하게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연 이자율과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및 이자율 (혜택)
3.연이자율
4.계약해지
5.신청방법

1.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의 정의는 통장의 여유자금을 간단하게 관리할수 있는 취지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가입대상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면 가입대상에 속합니다.

반대로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하며 통장당 1개씩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예금종류는 보통예금이며 최소가입금액은 0원 이상 입니다.


2.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및 이자율

최대 1천만원 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하루만 예금을 하더라도 세전금리 0.5%가 제공됩니다. 

예금자보호대상상품으로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가 가능하며 그 이상 초과되는 금액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입금한도

기본한도 500만원으로 총액한도는 1000만원 입니다. 이때 입금한도 증액에 대한 조건은 없으며 누구나 증액이 가능하지만 증액이후 기본한도로 감액은 불가능 합니다.

 

입금방법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입금이 가능하고 출금 또한 연결된 카뱅 입출금통장으로

가능합니다.

 

예금자보호대상상품으로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가 가능하며 그 이상 초과되는 금액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3.연 이자율

이자율은 연 0.5% 세금공제 전 기준입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지급 됩니다. 

 

계산방법은 매일최종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4.계약해지

계약해지는 원금 및 결산이자는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이체 처리되며 명의변경은 불가 하지만 

상속에 의한 변경은 가능합니다 (상속인이 카카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을때)

 

질권,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신고가 등록되었을때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지금이 제한됩니다.


 5.신청방법 및 마무리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신청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이프박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