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 / 2020. 8. 19. 01:34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연 이자 혜택 알아볼까요?

반응형

현 초저금리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중은행 금리는 아주 낮기 때문에 예금을 넣어두거나 적금을 드는 경우에도 

연 이자가 그렇게 높지는 않은 편입니다. 심지어 정기예금 또한 최소 정한 기간 이외에 입출금은 힘들 뿐더러

현재는 이자율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편이죠. 하지만 요즘 각 모바일뱅크나 저축은행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파킹통장 또는 세이프박스 같은 하루만 통장에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생기는 입출금 통장이 있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하루 이자가 붙는 방법이 증권사의 CMA의 통장과 엇비슷 합니다.

하지만 현재 아시다시피 기준금리 인하로 보장되는 이자율 또한 내려갔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한번 확인해보아야

하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연 이자가 괜찮은 파킹통장인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어떠한 혜택과 조건인지 아래에서 부터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사이다뱅크 파킹통장
2.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혜택(이자)
3.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혜택(수수료)
4.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혜택(예금자보호)

5.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
6.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1.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가입 및 기본적인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입대상:개인(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내국인)
  • 기본금리:연 1.5%
  • 이체수수료:무료
  • 이자지급방식:매월 이자결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계산 후 익월 1일 입금

사이다뱅크의 기본적인 가입조건과 금리부문과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파킹통장의 이용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다뱅크 앱 다운로드
  2. 본인인증
  3. 개인정보입력
  4. 신분증 등록
  5. 최종 인증후 개설

 

아래에서는 사이다뱅크의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혜택 (이자)

 

전월실적,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우대금리 및 입금한도 제한없이 조건없이 이자가 발생합니다.


예시

그렇기 때문에 천만원 기준으로 예시를 볼때 일반 시중은행의 낮은 연이자율과 비교했을때

15배정도의 금액이 차이나게 되는거죠.(월 복리 세전기준이며 계산시점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이자 지급일

매월 1일 이자가 지급이 되며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가 계산이 되어 익월 1일에 입급이 됩니다.

 


3.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혜택 (수수료)

마찬가지로 실적조건 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며 즉시이체,자동이체 시에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또한 모든 ATM기 입출금 사용 시에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4.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 제도로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가 되지만 5천만원 초과시에는 이를 보장할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사이다뱅크 복리정기예금

사이다뱅크의 파킹통장 외에도 예금상품 중 정기예금상품인 복리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연1.7% 이자율이며 추가납입 1회 금리인상 시 50% 보상이 되는 정기예금상품인데요.

가입자는 파킹통장과 동일하게 17세 이상 내국인 저축금액은 10만원부터 가능합니다. 

계약기간은 1년에서 2년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지급상품 입니다.

 


6.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다음으로는 복리자유적금으로 연1.7% 저축금액이 자유로운 적금상품 입니다. 1천원부터 월 300만원까지 

언제든지 자유롭게 추가납입이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 부터 24개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적립식예금상품이며

매일,매주,매월자동이체 설정으로 적립이됩니다. 마찬가지로 만기일시지급상품이며 가입자는 위상품들과 동일한

대상입니다.


7.마무리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외 사이다뱅크에서 취급하고 있는 예금,적금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파킹통장을 개설후 통장에 예금한뒤 부터 바로 이자율을 계산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은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 시중은행의 입출금통장보다 연이자율이 높다는 점, 또한 수수료 혜택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도 주관적인 견해로는 큰 메리트가 있는 파킹통장으로 생각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