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0. 1. 20. 23:44

신용대출 금리 비교 방법은?

반응형

대출을 알아볼때 중요시 되는 것 중 하나가 금리 입니다.

신용대출을 실행하고 난 뒤 추후에 상환을 해야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금리로 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각 은행마다 출시된 대출상품이 많아졌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아보기는 많이 번거로운 상태 입니다.

만일 위와 같이 하나하나 찾는다 하더라도 자신에게 훨씬 이익이 될수 있는 부분이 놓칠수도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신용대출에 대한 금리를 비교를 한눈에 할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은 2020.01.20에 작성된 글입니다.


1.먼저 포털검색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을 검색하여 사이트내에 접속 합니다.


2.홈페이지 내에서 아래 위와 같이 화살표 표시가 가리키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3.새창이 열리게 되면 중앙에 보이는 배너중 "금융상품 한눈에"를 클릭합니다.


4.클릭을 하신뒤에 중단에 보이는 "대출" 배너를 클릭합니다.


5.위와같이 금융권역과 대출종류에 대하여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설정하신뒤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6.검색버튼이 활성화 되면 위와같이 각 은행별로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산정되어 현황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위와 같이 신용대출 금리비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대한 자신이 낮은금리로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고 주거래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은행에 대한

우대금리 적용사항을 한번 찾아보신다음 금리부분에서 혜택을 받을수 있다면 은행에 문의를 한다음 대출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방법처럼 신용대출 뿐만 아니라 다른대출에 대해서도 조회를 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실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알아볼때 일상생활에 있어서 많이 용의 할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