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자동차 대출 / / 2021. 9. 26. 21:59

자동차담보대출 효율적인 활용방법

반응형

대출에 있어 자신의 소유의 물건만 있다면 별 다른 제약없이 대출을 실행할수 있는 것이 바로 담보대출 입니다. 그 중 건물이 아닌 우리가 실생활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 담보대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 예정인데요. 실질적으로 현재 금리인상으로 금리가 높아지게 되고 대출을 풀었던 만큼 대출규제가 심해지고 있어 일반적인 신용대출이 어려운 편입니다. 우리가 추가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 이러한 담보대출을 이용할수 있고 담보물품의 값어치가 어느정도 나간다면 목돈마련까지 할수 있는 자동차담보대출, 이 자동차담보대출의 경우 어떻게 대출을 하는것이 효율적일까요?


1.목차


1.자동차담보대출의 조건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차량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차량이 신차,중고차,할부차량 총 3가지로 구분을 지을수 있으며 중고차는 연식이 오래되지 않았을때 담보물품설정이 가능하고 할부차의 경우 할부금에 관계없이 대출 실행이 가능한차량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와 신차의 경우를 비교해본다면 신차의 경우 조금 더 유리한 심사결과로 한도나 금리면에서 유리하게 적용될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운전면허 취득,차량소유주 라면 낮은 신용점수인 저신용자,저소득자여도 충분히 대출을실행할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자동차에 대한 명의는 꼭 본인명의의 차량만 대출을 실행할수 있으며공동,가족,리스,렌트,기업(법인)차량의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신용불량자,개인설정차량 등의 담보물에 대한 신용이나 차량에 대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대출이 불가하거나 한도가 감소할수 있습니다.


2.자동차담보대출의 차량조건

요구하는 심사기준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자동차담보대출의 기본적인 차량요건을 알아보자면 KM,시세,연식으로 볼수 있습니다.

 

  • 키로수(KM):20만 키로 이하
  • 시세:일정 값어치가 나가는 수준(최신차량일수록 한도는 높다)
  • 연식:21년 기준으로 12년 식까지

중고차의 경우에는 연식과 키로수에 요점을 둘수 있으며 신차의 경우 최근에 출시된 차량일 경우에 심사기준면에서 조금 더 유리한 조건으로 심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3.자동차담보대출을 진행하려면

대부분의 자동차담보대출은 캐피탈사 처럼 2금융이나 자동차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업체를 통해 진행하여야 합니다. 최대50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적용되며 무입고,무설정으로 대출을 취급할수 있기 때문에 평상 시에도 차량을 이용하면서 자금을 마련할수 있습니다. 무입고,무설정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기전에 차량을 맡겨야 한다거나 대출명목으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의 경우에는 절대로 대출을 실행해선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예시)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예시 사항으로 현대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자동차담보대출

본인명의의 차량이어야 하며 3개월 이상 소유해야 하며 13년 이내의 차량의 경우에만 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최고한도로는 5000만원으로 적용되며 최저금리는 3.5%입니다.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이점 참고하시바랍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4년으로 대출에 있어 발생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자동차담보대출 효율적인 활용방법 마무리

자동차담보대출의 효율적인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은 목돈마련,대환자금마련 등의 명목으로 용이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소득이 없거나 일정치 않은 주부,무직자,프리랜서 등 증빙서류없이 위와 같은 조건에만 해당이 된다면 대출을 실행할수 있기 때문에 긴급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용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의 경우 어떠한 대출이던간에 신용도가 기본베이스로 적용되기 때문에 위의 조건에 해당이 되더라도 문제가 있는경우에는 금리는 올라가게되고 대출한도는 줄어들수 있기 때문에 신용도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이 부분 유의하시기 바라며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려 하실때도 조건에만 들어맞는다고 무턱대고 대출을 실행하지 마시고 등록되어 있는 업체 꼭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개인적으로는 많이 알려진 업체를 통하여 이용하는것이 추후 별다른 문제없이 대출을 실행할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