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햇살론 / / 2020. 6. 15. 23:51

정부지원 대출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 알아보기

반응형

정부지원 대출 상품 중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은 제도권 금융이 어려운 근로자에 한하여 생계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 햇살론은 정부에서 방도를 찾게 해주는 제도의 대출이며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하지 않아 외부 고금리대부업체를 이용하여 추후 가계생활이 위협을 느끼지 않도록 미완의 방지를 할수 있게 고금리 보다 더욱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근로자 햇살론 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다른자금지원은 물론 당연히 햇살론도 지원을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근로자 햇살론의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2020.06.15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1.목차

1.근로자 햇살론 지원대상
2.대출한도
3.상환방법 및 요약내용
4.햇살론 취급처
5.햇살론 취급처(1금융권)
6.근로자 햇살론 대출절차

1.근로자 햇살론 지원대상

지원대상:연소득 3500만원 이하 개인신용등급 6~10등급에 속하면서 연소득 4500만원이하 
한달에 10일 이상 최근 3개월간 근로 시 계속근로로 인정되며 여성근로자의 90일이내의 출산휴가는 근로기간 인정

근로자 햇살론 지원대상 입니다. 위에 조건에 부합되어도 최종 대출여부는 각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신용도판단정보 보유자나 연체중인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 될수 있습니다.

 

 

일용직,파트타임 및 임시직,근로소득 미신고자도 대출이 가능하며 4대보험이 미가입자도 3개월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자격조건에 해당합니다.그리고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도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일경우에 가능합니다. 무직자인 경우에는 햇살론 신청이 불가 합니다. 


2.대출한도

다음으로 근로자 햇살론의 대출한도입니다.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다르며 등급이 높을수록 대출한도는 높아집니다.최고 1천5백만원 선 내에서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에 따라 보증한도를 자동으로 측정합니다.


3.상환방법 및 요약내용

상환방법: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10.5% 이내 (은행마다 각기 다름)
보증료:연 1%추가기입
보증비율:90%(근로자)
취급처:상호금융조합 및 저축은행
보증기관:서민금융진흥원

4.햇살론 취급처(저축은행)

햇살론은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 저축은행마다 PC나 모바일로 가능여부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이점 확인하시면서 유의하시고 또한 대출금리또한 큰 범위는 아니지만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햇살론 취급처(1금융권)

다음으로 햇살론 취급처 1금융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농협,새마을금고,신협,수협,산림조합,저축은행 중앙회가 속합니다. 

문의를 통해 자세한 근로자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6.근로자 햇살론 대출절차

마지막으로 근로자 햇살론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대출신청자는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를 대출을 실행하고자 하는 은행에 확인서류를 제출한 다음 대출 및 보증심사를 거쳐야 하지만 근로자의 경우 금융기관에 위탁되어 보증심사와 보증서가 발급 되기 때문에 근로자 햇살론 신청시 은행과 조율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