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 / 2020. 4. 6. 01:03

소액담보대출 모바일 전당포"얼마야"알아보기

반응형

 

 

신용이 필요없는 소액대출을 할수있는 전당포가 있다?

 

누구나 한번쯤 전당포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겁니다. 전당포는 물건을 담보로 잡은 뒤 현금을 빌려주는 방식이죠.

현대에는 찾아보기 힘든 전당포를 가기보다는 은행에서 목돈이나 급전이 필요할때 은행에서 대출을 알아보곤 합니다.

하지만 신용도가 낮아서 저렴한 금리의 대출이 어려운 무직자나 사회초년생 더 높게 본다면 30대까지

어떻게 자금을 마련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보통 급전이 필요한 경우엔  대부분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에 2금융 및 대부업체를 이용 시 

소액대출이 필요한 경우 2금융 또는 대부업체를 이용 시 보통 고금리 대출상품이기에 추후 상환을 할때 급한불은 껐지만 높은 이자 때문에 신용 또는 가계에 타격을 입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통해서 자신의 물건을 담보로 맡기고 대출을 받고 상환을 통해 자신의 물건을 다시 찾을수 있다면?


1.모바일 전당포 얼마야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모바일전당포 어플 "얼마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먼저 열거한듯이 얼마야 어플은 60~70년대에 성행했던 물건을 맡기고 돈을 빌려주던 전당포가 

어플로 간편하게 자신이 담보로 맡길 물건을 촬영하여 감정가를 책정받은 다음 대출금을 받는 일종의 담보대출입니다.

중고물품 또는 전자기기를 활용하여 대출을 실행할수 있으며 직장이 없는 무직자도 얼마야 어플에서 선정한 물품이

있다면 언제든지 이용할수 있습니다.


3.모바일 전당포 장점

모바일 전당포를 이용하여 대출을 실행했을때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물품 소유권을 포기하지 않고 돈을 빌릴수 있다.

자금이 필요할때 보통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물품을 처분하여 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전당포인 얼마야 어플을 통해 담보로 둔 뒤 추후에 상환을 하게 되면 물건을 다시 되찾을수 있다는 장점.

2.신용이 불분명하여도 이용할수 있다.

신용이 불분명한 무직자,대학생 또는 사회초년생들도 이용할수 있고 빠르게 대출을 실행할수 있다는 장점.

3.소액으로 대출이 필요할때 빠르게 이용할수 있다.

아무리 소액대출이 필요하더라도 대출은 자신의 신용을 은행에서 심사를 통해 대출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전자기기 및 중고명품이 있다면 신용관계없이 이용할수 있는 장점.


4.이용방법

모바일 전당포"얼마야" 어플에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스토어,어플스토어에서 "얼마야"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어플을 실행한 뒤 간단한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얼마야 어플 메인화면

 

위의 이미지는 얼마야 어플의 메인화면입니다. 

화면에서 보시다 시피 중고시세의 동향 담보물품 등록현황을 통해 현재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물건의 시세를 잠정적

으로 체크할수 있고 또한 각 물품에 대한 실시간으로 시세동향도 함께 살펴볼수 있습니다.


 

 

물품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물품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자신이 등록하고 싶은 분류목록을 선택하여 물품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예시로 휴대폰 목록을 선택하여 통신사 및 기종을 선택한 뒤에 아래와 같이 사진촬영을 한다면 물품등록이 끝입니다.

 

 

물품을 등록하고 나면 시세와 대출가능 금액을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음 화면에 나온 금액이 정확한 금액은 아니고 담보로 잡을 물품을 보내고 난 뒤에 정확하게 감정을 한뒤에 

실제 대출금액이 나오게 됩니다.물론 1차 감정시에 대출을 실행할수는 있지만 물품에 대한 감정에 따라 금액이

늘어나거나 회수 될수 있습니다.


Q1.중고시세는 임의대로 정해지는 것인가?

 

 

데이터 크롤링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갱신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공정한 중고시세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Q2.정말 신용에 문제가 없는 것인가?

 

소유물품으로 대출여부가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조회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먼저 대출을 이용한 뒤 물픔을 보내지 않을 경우 신용상품으로 전환되며 대출금리 또한 최고금리로 적용됩니다.

 

Q3.대출금리는?

대출금리는 월 1% 즉,연12%대로 일반 2금융 및 고금리대부업체 비교했을때 저렴한 금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모바일전당포 업체보다 낮은 금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모바일전당포 얼마야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외에도 물품의 시세를 조회한 뒤 실시간으로 현금으로 매입이 가능합니다.

주관적인 견해로는 대출로도 이용할수 있고 재테크수단으로도 이용할수 있는것이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이용하는것에 있어 궁금한 내용이나 그외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나 얼마야 어플에서 Q&A를 통해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얼마야 홈페이지

https://youtu.be/jGJeUJawwBI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