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한도 2024

반응형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한도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소액생계비 대출에 대해 알압면서 연체자,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조건이 되는지 알아보면서 전반적인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소액생계비 대출이란

    소액생계비 대출이란

    소액생계비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직접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운영 및 관리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의의는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 불법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대상에 한하여 조건에 해당된다면 대출을 이용할수 있는 대출입니다. 이름처럼 큰 금액이 아닌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이 좋지않고 저신용자일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신용평점 하위 20% 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에 부합됩니다. 단 여기서 대출상담 과정에서 도박 등 사행성용도, 상환의지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수 있으며 한국신용정보원에 국세 및 지방세 체납정보, 대출 보험사기 등 금융질서문란정보가 등록된 사람은 대출이 거절될수 있습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연체자 무직자

    소액생계비 대출 연체자 무직자
    소액생계비 대출 연체자 무직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 중 연체자, 무직자도 소액생계비 대출 이용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사항입니다. 소액생계비 대출은 연체자,무소득자 등 모든 직군 포함하여 신용소득요건에 해당하는 누구라면 지원받을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체자, 무직자 분들도 소액생계비 대출을 고려하고 있다면 신청하실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한도 금리

    소액생계비 대출 한도 금리

    소액생계비 대출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생계비 대출은 성실상환 시 금리인하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초기 대출금리 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대출금리가 인하되게 됩니다.

    • 대출한도:1인당 최대 100만원(최초이용시 최소 50만원, 6개월 정상 이용 시 추가대출 1회 가능)
    • 대출금리:연 15.9%(단일금리)
    • 상환방법:1년 만기일시상환(중도상환수수료 없음),성실상환 시 최대 5년 이낸 만기연장 가능

    대출한도를 잠깐 살펴보면 의료,주거,교육비 등 특정용도의 경우 최초이용 시에도 1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인하의 경우 이자를 성실히 납부할 경우 최대 6% 감면, 금융교육 이수 시 0.5% 금리인하 혜택이 제공 됩니다. 성실 이자 납부의 경우 6개월 마다 3% 씩 2차레 인하하여 1년 후엔 최종금리 9.9%가 적용, 금융교육 이수 까지 더하면 9.4%가 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방문신청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국 46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중 본인과 가까운 거리를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한 다음 방문하여 대출상담과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절차는 서민금융진흥원 소액생계비 대출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예약이 가능하며 방문 시 신분증,본인명의 예금통장 사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소액생계비 대출 추가대출 여부

    소액생계비 대출은 다른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지원받아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우선순위에서 배제되며 한도 내 100만원 대출 이용 시 이후 추가로 대출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대안상품으로 확인해볼수 있는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은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의 경우 이용할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로 차선책 또는 추가로 이용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면 아래 내용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 대출 조건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