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위메프 사태 환불 부도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티몬 위메프가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한 커뮤니티 항공권 취소 글로 시작되어 티몬과 위메프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판매자 또한 정상적인 판매대금과 환불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래에서 티몬 위메프 사태에서 간략하게 정리하면서 티몬 위메프 고객센터로 환불을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판매자 대금 정산지연
현재 위메프,티몬에서 정산지연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내놓은 답변은 위와 같습니다. 지연이자 10% 지급, 2주 이상 정산 지연 판매자 대상 판매수수료 3% 감면, 1개월 이상 정산 지연 판매자 위메프,티몬 상장 시 큐텐 그룹 정산 지연금의 50%까지 주식을 매입할수 있도록 스톡옵션을 준다는 방안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판매대금을 묶이는 것이 정말 좋지 않은 상황 입니다. 위메프나 티몬 큐텐으로 판매한 대금이 정산이 되어야 그 대금으로 다시 재료나 물품을 구매하고 제조한 다음 판매함으로 돈이 지급이 되지 않는다면 현금흐름이 막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큐텐은 어떤회사인가?
현재 많은 기사로도 접할수 있듯이 티몬과 위메프 환불, 판매대금 지연사태로 인해 '큐텐' 이라는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큐텐 또한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큐텐이 티몬과 위메프를 인수한 기업 입니다. 과거 큐텐은 G마켓을 이베이에 넘기면서 현 큐텐 대표인 구영배 대표가 싱가포르에 설립한 커머스 기업 입니다.
큐텐은 추가로 인터파크까지 인수를 하면서 몸집을 계속해서 키워나갔는데요. 이는 매출규모를 키워 나스닥에 상장을 하기 위함이였습니다.
머지포인트 사태
현재 티몬 위메프와 같이 정산 환불지연 사태가 불과 몇년 전에도 대한민국에서 비슷한 사례인 머지포인트 사태가 있습니다.
머지포인트는 음식점,편의점 등에서 20% 할인되 가격으로 이용할수 있는 전자화폐로 머지포인트 상품권을 구매하면 액면가 보다 더 많은 몫의 머지머니를 충전할수 있어서 100만명 사용자를 끌어모았습니다.
하지만 전자금융업을 등록 요청했다는 이유로 머지머니는 판매를 중단, 이에 따라 주요 가맹점은 대거 계약을 해지하면서 대규모 환불사태가 벌어졌는데요. 이에 현금없이 고객의 선결제 대금으로 서비스를 유지해왔던 머지 플러스는 1000억원 대 환불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위메프 환불 고객센터
위메프 대표가 환불자금을 충분히 준비하고 있으며 미정산금은 큐텐에서 확보하고 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우선적으로 고객 환불을 진행하며 이후 판매자 분들에게 판매대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현재 유선문의를 통한 연결은 어려운 상태가 예상 되며 1:1 문의로 환불과 관련된 문의를 남기는 것과 다른 소비자 분들처럼 위메프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등의 방안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티몬 환불 고객센터
티몬도 동일 합니다. 고객센터 유선문의나 홈페이지를 통한 마이페이지를 통해 환불을 요청해야 시간이 늦어지더라도 환불처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각 구매한 서비스 및 상품 별로 응대 부서가 다르오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 고객센터:1544-6240
- 배송상품 파트너 센터:1644-0552
- 여행,O2O상품 파트너 센터:1644-0230
카드사를 통한 환불
티몬 위메프를 통해 결제를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이용했다면 전자상거래법에 청약 철회 의무는 PG사도 책임이 있기 때문에 중개역할을 하는 카드사를 통해 문의를 할수 있습니다.
이는 카드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였던 카드사를 통해 문의를 해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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