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P2E 코인 호재 및 전망

반응형

요즘은 게임을 해도 돈을 벌수 있는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기존의 게임 재화를 벌어 현금화 하는 것이 아닌 NFT기술을 활용하여 자체적인 재화역할을 도맡아 하고 그것을 가상화폐거래소를 통해 바꿔 현금화 하는 것인데요. 그 중 P2E 기반으로 하여금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 및 발전하고 있는 플레이댑 코인에 대해 전망 및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목차


1.플레이댑 코인은?(Play Dapp)

플레이댑은 개인 간의 마켓 플레이스를 제공하여 플레이댑의 게임포털을 말하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금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수 있도록 서비스 하는 것이 플레이댑 코인이 만들어진 이유 입니다. 위 서론에서 말한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통하여 NFT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한 다음 그 재화를 NFT화 시킨 게임속 재화를 가상화폐를 통하여 거래를 하고 그것을 현금으로 바꿔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돈을 벌수 있는 "P2E"를 구현하였습니다.

 


2.P2E란 무엇일까?

P2E는 플레이 투 언 play to Earn의 약자 이며 말 그대로 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기존의 게임운영방식을 살펴보면 P2W (Pay to win) 현금을 이용하고 게임재화를 사용해야지만 살아남고 이길수 있는 게임인 반면요즘의 추세는 P2E 게임체제가 플레이어들에게 훨씬 매력적으로 다가와 P2E 기반의 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 플레이댑에서 출시한 신과함께 여명의기사단은 일일퀘스트 또는 주간퀘스트를 통하여 재화를 지급, 지급받은 재화를 거래소의자신의 지갑에 입금한다음 매도를 하면 본인의 현금으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신과함께는 중국,한국을 제외하고 출시한 나라들에게 스테이킹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3.플레이댑 전망 호재 (바이낸스 상장)

플레이댑은 세계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의 이더리움 가스비 폭등에 대한 리스크를 플레이댑에서 해결을 하였으며 플레이투언에 대한 게임을 선보였고 NFT 뉴욕컨퍼런스에서 주목을 받았고 플레이댑이 가진 기술력이 글로벌시장에서 보여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여 바이낸스에 상장이 이루어졌다고 전문가들은 전망 하였는데요.

플레이투언 플레이댑

플레이댑의 한가지 이슈로는 스욕타임스 스퀘어에 대형광고 캠페인을 채웠으며 국내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해외 가상화폐 투자자들의이목을 끌었습니다.

 


4.플레이댑 전망 호재 (국내 게임업체들과의 협업)

기존에 출시되었던 모바일 게임이였던 RPG게임 블레이드왈츠,전력 RPG 라이트 빛의 원정대 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사 플레이댑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술 NFT를 접목하여 블록체인 게임으로 다시 런칭을 하기 위해 플레이댑은 두게임의 소유권을 가진 오브랩과 게임 개발 사업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하였고 최근에는 게임개발 솔루션 기업 잇츠비,이브이알스튜디오 등 업무 협약 공동사업을 체결,블록체인 플로그인 서비스 및 메타버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하여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5.플레이댑 전망 호재 (SDK 상용화)

플레이댑 호재 및 전망으로 주목할수 있는 이슈 중 하나인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플레이댑 SDK)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이 플레이댑 SDK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에게 제공되는 블록체인 게임 매니지먼트 솔루션 이며 일반 게임 아이템이 블록체인화에 필요한 SDK런칭을 통하여 대체불가능토큰 관리운영 및 데이터 분석 대시보드 등 요구에 따른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합니다. 이에 따라 여러 게임기업과도 협업 및 거래 계약을 성사될수 있는 확률과 기술력이 동반이 되면서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와 연동되어 글로벌 유저들간의 거래서비스도 런칭되어 다양한 방면으로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댑 P2E 코인 호재 및 전망 마무리

플레이댑 P2E 코인 호재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플레이댑에 대한 전망과 호재만 다루었습니다.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등락폭이 엄청나게 심한 시장이기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명시하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