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 / 2021. 12. 13. 21:19

예금 금리 가장 높은곳 찾는 방법

반응형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팬데믹으로 인하여  경기부양을 위하여 낮추었던 기준금리가 0.5% 8월을 마지막으로 0.75% 11월에 0.25% 더 상승한 1%로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현재 이 기준금리에 대하여 한국은행은 내년에 더 올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기준금리가 올라가면 대출금리가 올라 대출을 하는데에는 큰 부담이 되지만 덩달아 예금금리도 함께 오르는 수순이기 때문에 현재 금리인상이라는 트렌드에 맞추어 재테크 수단이 예금적금으로 돈이 몰리고 있는 상황 입니다. 하지만 한국 기준금리가 오른다 하더라도 각 은행마다 예금금리를 선정하는 것은 다 다르기 때문에 예금금리를 가장 높은곳을 찾아 조금이라도 좋은 이자를 받아야 돈이 더 불어나고 재테크 수단으로도 확실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각 예금금리상품이 은행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살펴보기는 힘들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찾는방법은 1금융권과 2금융권의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조회할수 있으며 몇분만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1.목차


1.1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찾는방법

1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1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은행연합회는 은행에서 하고 있는 업무 및 그외 금융자료실을 열람할수 있는 홈페이지 이며 각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예금금리에 대한 정보도 함께 볼수 있기 때문에 1금융권 중 예금금리 가장높은곳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우선 은행 연합회 소비자 포털을 통해 알아볼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

 

 

아래 이미지를 통해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찾는방법

메뉴 상단 금리/수수료 비교공시란을 클릭하게 되면 이미지 상에 표시되어 있는 예금상품금리비교 중 예금금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적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는다면 아래 적금금리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조회

다음으로 은행을 전체로 선택한 다음 가입하고자 하는 이자 방식을 선택 한 후 조회하게 되면 각 은행별 예금 상품을기간별로 조회를 할수 있으며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2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찾는 방법

2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여기서 말하는 2금융권은 캐피탈사,저축은행,카드사와 같은 금융권을 말하며 예금금리 상품은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저축은행 중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아볼수 있습니다.조회할수 있는 방법은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 홈페이지

 

마찬가지로 예금,적금 상품 모두 조회가 가능하며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금융권 예금금리 가장높은곳 찾는방법

중앙회 소비자 포털 홈페이지 접속 후 윗 상단 메뉴 "금리보기"클릭 후 아래 "예금"을 통해 조회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2금융권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예시

등록일은 최신일자로 설정하신 다음 검색을 하시기 바라며 현재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예금금리 이자율을 확인할수 있으며 정기예금 기간 별 평균 이자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조회 시 단리,복리 중 예금금리를 가장 높은곳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금융계산기 이용하기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이용 전 금융계산기 이용하기

예금상품 가입 전 금융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예금이자율을 먼저 계산해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이자율이 높아 그냥 무턱대고 맡기는 것 보다 자신이 계획해둔 예치기간을 이자율로 직접 계산한 다음 총이자율을 통해 추후 예금을 되찾았을때 명확한 재테크금액을 확인할수 있기 때문에 꼭 우선적으로 예금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기준금리를 올릴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는 만큼 예금금리가 상승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안전한 재테크 방법이며 보수적인 성향이라면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아 현명한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알아보실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